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소녀시대 이름의 비밀코드-1탄


소녀시대 '오', 상반기 사랑받은 음원 1위, 그 비밀코드는?? 


한경닷컴 기사에 따르면 2010년 상반기 가요계는 음원 절대 강자가 없었고 소녀시대, 2AM, 카라, 씨엔블루, 티아라, 원더걸스, 2PM 등 아이돌 그룹들의 쉴새 없는 경쟁만 있었을 뿐이라고 한다.



즉, 기사를 요약해 보면 2010년, 올 상반기 가요계에서 최고의 인기곡으로, <소녀시대>의 ‘Oh'가 선정되어 <소녀시대>가 상반기 최고의 영광을 안았다는 말인데, 올 한해, 가요계의 뜨거운 경쟁구도 속에서도 유독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9인조 여성그룹 <소녀시대>와 9명의 그룹 멤버들의 이름에는 어떤 재미있는 비밀 코드가 숨어 있을까??


먼저, 그룹명 <소녀시대>의 이름의 기운을 한번 보자!!
이왕 <소녀시대>의 그룹명을 보는 김에, 해외 진출을 위한 영어이름 <Girls Generation>도 함께 보도록 하자..^^

소 녀 시 대 (Girls Generation)

음양오행 金 火 金 火

한글총운 16

영어총운 33

<소녀시대>이름의 총운으로 보면, 16수리로 덕망유복으로 사교성이 좋고 지모와 재능이 뛰어나 대중의 신망이 두터워 크게 성공하는 이름이다..^^

(그리하여 대중의 인기와 사랑이, 그룹의 데뷔이후 지금까지 식을 줄을 모르나보다ㅎㅎ)

소속 기획사인 <SM 엔터테인먼트사>와의 관계를 보니, 기획사인 <SM 엔터테인먼트사>의 五行은 土의 기운이며, <소녀시대>의 五行의 기운은 金으로, 소속기획사가 <소녀시대>를 도와주고 발전시키는 상생의 관계이다.

(이런 상생의 기운 때문인지, 아직까지 이 걸스그룹과 소속사는 구설수가 없다^^)

영어로 된 그룹명 <Girls Generation>은 총운이 33수리로, 권위충천의 기운으로, 날로 번창하여 명성을 천하에 떨치는 상승운을 가진 이름이니, 세계를 무대로 진출하여도 크게 성공할 수 있는 대길운의 이름이다~~

그럼, 이번에는 <소녀시대>를 최고의 인기그룹으로 만든 소속 멤버들의 이름의 비밀코드를 한번 풀어보도록 하자^^

멤버들 각자의 이름의 기운을 좀 더 정확히 알기위해, 예명과 본명의 기운을 함께 보겠다.




1. 유 리 (권 유 리, 1989년생, 22세)

음양오행 土 木 (木 土 木)

한글수리 9 (9 11 10 15)

주역 괘 - (화천대유 화택규 이위화)

본명 <권유리>의 이름을 보니, 본명이 예명인 <유리>보다 기운이 훨씬 좋다.

본명 <권유리>의 총운이 군계일학으로 많은 사람들의 중심에서 뚜렷이 자신을 드러내는 좋은 기운이다.

머리가 총명하고 통솔력이 있어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는 이름이다. 주역 괘의 화천대유는 부자의 기운이고, 이위화는 태양이 두 개가 하늘에 떠 있어 크고 밝은 기운으로 대중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 기운이다.

다만, 30대 이후 장년기에 들어있는 화택규는 서로 상반되는 기운이 합쳐진 괘라 소송, 시비 또는 작은 사고에도 크게 다치는 경우가 있다.

반면, 예명인 <유리>의 총운은 9수리로, 대재무용이라 큰 재목이나 쓰임이 없다는 의미로 자신의 그룻의 크기나 본인의 능력에 비해 주변에서 인정을 다 받기 못하는 기운이다.

주변 사람과의 관계를 보는 음양오행을 보니, 윗사람과 아랫사람, 주변사람들이 본인을 힘들게 하는 기운이다. 따라서 본인이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기운이다.




2. 써 니 (이 순 규, 1989년생, 22세)

음양오행 金 火 (土 金 木)

한글수리 8 (9 8 7 12)

주역 괘 - (지천태 지산겸 지수사)

본명 <이순규>의 이름에 비해 <써니>라는 예명이 더 낫다. 예명인 <써니>는 8수리로 수복겸전의 기운이며, 자신에게 강하고 끈질긴 인내력으로 난관을 극복하여 집안을 일으키는 대길운이다.

반면, 본명 <이순규>는 인생총운이 12수리로 박약한 기운이다. 주변 환경이 본인을 힘들게 하거나, 자신의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게 나와 마음 고생을 좀하게 되는 이름이다.

20.30대의 청.장년기에는 강한 의지와 엄격한 자기 관리로 능력을 발휘하며 장년기와 중년기에는 맹호출림지상으로 활동력이 풍부하고 굳센 의지로 두각을 나타내는 기운이 있다. 주역 괘에 지수사가 있어 지지않는 싸움을 한다.

주변과의 인간관계를 보니, 예명 <써니>로는 주변 사람들과 상극이라 내가 스트레스를 좀 받는 기운이다. 본명 <이순규>는 윗사람이나 부모님과는 상생이어서 나에게 잘해주고 나를 도와주는 기운이나, 주변 사람이나 아랫사람과는 상극이어서 내가 주변사람을 힘들게 할 수 있다.




3. 제 시 카 (정 수 연, 1989년 22세)

음양오행 金 金 木 (金 金 土)

한글수리 13 (10 11 13 17)

주역 괘 - (화택규 화풍정 화풍정)

<제시카>는 예명과 본명<정수연> 둘다 이름의 기운이 좋은 편이다. 예명인 <제시카>의 이름 총운인 13수리는 총명지모로, 슬기롭고 지혜로우며 판단력이 명석하여 대세를 재빨리 간파하여 어느 방면에서도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이름이다.

본명인 <정수연>은 자기 고집이 있으며 성실하고 사교성이 있어 주위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기운이다. 또한 본명의 기운에도 총명수리가 있어 명석한 두뇌를 가졌다.

주역괘를 보니, 초년.청년기에 소송.시비나 사고수가 있으며 인생 전반에 화풍정이라 종교성이 강하므로, 종교생활로 신심을 기르면 본인의 성공에 크게 도움을 받게 되는 기운이다.

인간관계를 나타내는 五行은 본명의 이름이 주변과의 상생이어서 훨씬 좋다. 아랫사람이나 주변사람들이 나의 뜻을 잘 따라주고, 나를 좋아하며 인기도 있는 기운이다.

윗사람과는 내가 맡은 일을 능력껏 잘 처리하므로 윗사람에게는 하고 싶은 말은 하는 경향이 있다.

* 내일은, 이어서 그룹<소녀시대> 멤버 중 <수영>, <태연>, <윤아>, <효연>의 이름의 비 밀을 풀어보도록 하겠다~~

지금까지 성명학 전문강사 이 시 유 였습니다...^^

※ <재미있는 스타 성명학>코너의 컨텐츠는 성명학 전문강사 이시유 님으로 부터 제공 받아 필자가 약간의 살을 덧대거나 보태서 싣고 있습니다. 스타들 이름에 담긴 뜻과 더불어 인기의 이유를 성명학으로 한번 풀이해 보자는 취지의 가벼운 글로 거론된 스타들의 현재 상황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