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SBS 인기드라마 <대물>, 이름속의 비밀은??


SBS 인기드라마 <대물>, 이름속의 비밀은??


최근에 SBS 드라마 중 화제를 모으고 있는 <대물>이 초반에 시청률 26.4%를 기록하는 가운데, <대물> 1~4부를 집필했던 황은경 작가에 이어 애초 연출자였던 오종록 PD까지 교체되었다는 소식이다.

<대물>이 정치 드라마여서일까?? 여러모로 방영중에 작가와 연출PD가 연이어 교체되는 이례적인 사태에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으며, 필자 또한 <대물>드라마 시청자의 한 사람으로서 성명학적 관점에서 <대물> 이름속의 비밀과 그 기운을 함 풀어볼까 한다...^^



 대 물

음양오행   火 水
한글수리    13

<대물>
이름의 음양오행을 보니, 활발함과 대중적인 인기의 기운인 火가 들어있다. 하지만, 五行구성이 火와 水의 기운이라 서로 相克이다. 따라서 <대물>드라마는 인기는 있으나, 주위에서 치는 기운이 있다.

드라마 방영초반부터 작가에 이어, 연출PD까지 교체되는 우여곡절을 겪고있는 이 드라마의 운명을 <대물>이름속의 이러한 기운탓으로 봐야하나!! ...ㅠㅠ

<대물>이름의 총운인 13수리는, 총명지모로 슬기롭고 판단력이 명석하며 이른 시기에 출세하는 아주 좋은 기운이다.
(정말, 이 드라마의 내용이 좀 똑똑한거 같다!!...ㅋㅋ)

그럼, 이참에 <대물>의 초기작가와 연출PD의 기운도 함 보도록 하자~~
[
이건, 순전히 필자 개인적인 성향에 따른 선호도에 따른 것임...^^]


오 종 록 (대물 PD)
음양오행  土 金 火
한글수리  13 11 10 17
주역괘  화풍정 화택규 화풍정

<오종록>감독
이름속의 五行은, 土金火로 윗사람과는 相生이라, 윗사람이 본인에게 잘해주고 내 능력을 인정해준다. 반면, 주변이나 아랫사람과는 相克이라서 본인이 주변이나 아랫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좀 받는다.

한글수리를 보면, 초년부터 총명하여 판단력이 명석하며 대세를 재빨리 간파하고 성실하고 사교성이 뛰어나므로 어느방면에서나 성공하는 기운이다. 인생총운이 17수리여서 활동적이고 의지가 매우 굳어서 한번 뜻을 품으면 끝까지 관철시키는 기운이다. 

인생의 성공과 그릇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주역 괘로 보면, 화풍정이 두 번이나 들어있어 하늘이나 조상의 도움을 강하게 받는 사람이다. 그 다음, 화택규는 부상이나 사람들의 구설,시비수가 있을 수 있는 괘이다.

황 은 경 (대물 작가)
음양오행  土 土 木
한글수리  10 14 16 20
주역괘  수택절 수지비 수택절

<황은경>작가
이름속의 五行을 보니, 土土木으로 윗사람과는 무난하게 지내나, 본인의 기준과 맞지않으면 주변사람이나 아랫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좀 받는 기운이다.

한글수리를 보면, 자기만의 정신세계가 있는 편이며, 총운이 20수리는 자질이 냉철하고 활동력이 있어 한때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두나 쉬고 멈추어야 하는 수라서 사업이나 일이 중단되는 기운이 있다.

인생의 성공과 그릇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주역 괘로 보면, 수택절이 두 번이나 들었다. 이괘는 절도를 지켜라는 의미로, 곤경에 빠졌더라도 조급하게 무리하지 말고, 시기를 기다리며 진퇴의 길을 잘 판단해 나아가라는 뜻이다.

그 다음 괘인 수지비는 활동적인 사람이나 대문장가에게 많다. 타인의 도움을 얻어 순조롭게 뜻을 이룰 수 있다.

<대물>의 애초작가인 <황은경>씨와 <오종록> 연출PD에 이어서 <대물>드라마의 주인공인 <고현정>씨와 <차인표>,<권상우>씨의 이름속의 기운도 함께 보도록 할께요....!!

지금까지 성명학 전문강사 이 시 유 였습니다....^^

[이 글의 연관 글보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 SBS <대물>드라마 주연배우들 이름속의 기운은??


※ 성명학(이름풀이)이 이렇게 사람의 이름에만 국한되지 않고 이렇게 광범위하게 쓰여지는 줄 몰랐네요...
    성명학에 대하여 넓은 의미와 새로운 개념을 알게 되어 좋네요....^^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