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이 미래다.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로 겨울철 도로 물청소 가능해졌다.

Roseball 2025. 4. 7. 13:45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로 겨울철 도로 물청소 가능해졌다.

추운 겨울철 도로 미세먼지 청소로 미세먼지 저감에 희소식

(주)에코케미칼이 지난해 개발한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이지만 결빙에 대한 염려 때문에 미세먼지가 아무리 심해도 추운 겨울철에는 사용하지 못했던 도로 물청소 작업에 커다란 희소식을 주고 있다.

▲ (주)에코케미칼, 겨울용 미세먼지 저감 친환경비산방지제 조성물 특허증

-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ECO-WSPR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는 ​미세먼지가 심각한 겨울철, 미세먼지가 아무리 심해도 날씨가 춥다는 이유와 물청소 후에 생길 결빙 현상을 우려해 모든 지자체에선 도로 물청소를 하지 않았다. 이러한 이유로 연구 개발된 ㈜에코케미칼의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는 시험성적을 통해 영하 12도에서도 얼지 않는 융빙효율 기능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특허등록을 마쳤다.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에 대한 시험성적서를 통해 수분건조함량에 대한 유해원소 Pb, As, Cd, Hg, Cr, Cu, Ni, Zn 등은 전혀 검출이 되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강재부식(鋼材腐蝕) 또한 환경표지인증 기준에 충족하고 있어 매우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무엇보다 겨울철 도로에 과도하게 뿌려지는 고상제설제(염화칼슘, 소금)등 잔류물이 자동차 주행으로 부서지며 날리면서 미세먼지의 원인 물질이 되고 있다. (주)에코케미칼,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ECO-WSPR) 살포로 앞서 언급한 고상제설제 분진을 응집시켜 신속히 날림을 억제하기 때문에 겨울철 미세먼지 저감 청소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 (주)에코케미칼, 겨울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시험성적서

(주)에코케미칼 친환경 비산방지제(ECO-200SPR)는 곡물에서 추출한 다당류가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살수차에 200배 희석해 사용하면 되는 수용성 제품으로 방법도 간단하다.

친환경 비산방지제를 살수차에 희석하여 뿌리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인체에 침투할 수 없는 300㎛ 이상 큰 먼지로 응집시키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응집된 큰 먼지는 잘 날리지 않고 날려도 인체에 침투할 수 없으며, 도로를 청소하는 기존의 진공 노면청소차로 응집된 먼지를 더 많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에코케미칼, '친환경 비산방지제 ECO-200SPR'은 조달청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선보였던 제품으로 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 '비산먼지 방지제의 먼지저감률 평가' 용역시험 결과 물과 비교해 친환경 비산방지제 200배 희석으로 미세먼지를 평균 97.6%, 초미세먼지는 97.2% 감소시키는 시험결과를 얻어 냈다.

국내 최초 친환경비산방지제 / 겨울용 친환경비산방지제 개발, 주식회사 에코케미칼

 

주식회사 에코케미칼

미세먼지 저감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미세먼지 측정시스템, 스마트 저장시스템, 미세먼지 포집기, 비산방지제 원격 살포장치, 환경데이터 서비스

www.ecochemic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