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육상돌 조권과 그룹 2AM 아이돌 이름의 기운은..?



육상돌 조권과 그룹 2AM 아이돌 이름의 기운은..?” 


9월25, 26일 방송된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육상선수권대회'에서 2AM 조권과 씨스타의 보라가 각각 2관왕, 3관왕에 오르며 아이돌스타 중 최고의 육상 실력을 뽐내며, 그동안 보였던 조권의 모습과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며 "육상돌", "짐승돌"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을 정도다...^^


빼어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경쟁 아이돌 그룹 멤버들 간의 대결이었던만큼 자존심 싸움이 만만치 않았다. 무려 130명이 참가 했을 정도로 초반부터 경쟁이 치열했었지만, 조권은 빠른 스타트로 초반부터 선두로 나서며 여유 있게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다. 예상치 못했던 결과에 스포츠조선은 100m 세계기록과 국내기록을 재미있게 구성해 보이기도 하였다.

누리꾼들은 2AM멤버들이 상위권을 휩쓸자 누리꾼들은 “2AM과 2PM이 바뀐 것 같다”, “발라드그룹이라더니 진짜 짐승돌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다고 한다...^^

 <조권>과 <2AM>그룹이름속의 기운은..?

MBC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육상선수권대회’ 에서 택연, 준호(이상 2PM), 이현(에이트) 등 내노라 하는 ‘짐승돌’들을 여유있게 물리치고, 1위를 차지했을뿐만 아니라, 12초10의 놀라운 기록을 세워 누리꾼들의 화제가 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엔  재밌는 스타 성명학을 통해 <조권><2AM> 이름속의 기운을 한번 들여다 볼까 한다..!!

조  권 (89년생, 22세)


음양오행 :    金  木
한글수리 :    6  11  5  11
주역 괘   :    화수미제 화풍정 이위화

 2AM 

음양오행 :   火土土
영어수리 :    21

<조권>의 한글이름의 기운을 보니, 총운이 중인신망이라 대중에게 두터운 신망을 얻어 대성하는 기운을 가졌다.

주역괘의 화수미제는 자기 삶을 스스로 경영해나가는 기운으로 사업운과 재물운에도 해당한다. 그리고 화풍정은 하늘의 도움을 받는 좋은 기운이며, 이위화는 밝고 화려하게 사는 기운이다. 

<2AM>그룹 이름의 총운인 21수리는, 두령운으로서 뛰어난 지모와 덕량으로 만인으로부터 추앙을 받아 지도자의 지위를 누리는 기운이다.

게다가, 五行을 보니, 인기의 기운인 火도 들어있고, 土가 세 개나 있어 매우 안정적인 기운을 가졌으므로 그룹 해체나, 탈퇴 등의 변고를 겪지 않을거 같다....^^

(그렇다면, 필자인 성명학 강사 이시유의 견해로는, 2AM 그룹의 인기는 한참동안이나 쭈~욱 이어질 것으로 본다..)

이 대목에서, <2AM>그룹의 나머지 그룹멤버들의 이름도 슬슬 궁금해지니, 그냥 갈 순 없지 않은가..ㅋㅋ


임 슬 옹 (87년생, 24세)


음양오행 :  토  금  토
   한글수리 :  12 11 11 17
                  주역 괘  :  화뢰서합 이위화 화풍정

 
<임슬옹>의 이름의 기운 속에도 강한 의지로 어려움을 뚫고 끝내 목적을 달성시켜 이름을 떨치는 좋은 기운을 가졌다. 주변사람에게 인기도 많다.

주역 괘 또한, 방해물과 난관을 이겨내는 화뢰서합의 강한 기운과 밝고 환하여 대중이 우러러보는 이위화의 괘와 하늘의 도움을 받는 화풍정까지 그룹의 리더인 <조권>과 공통점이 많은 기운을 가졌다...^^


이 창 민 (86년생, 26세)


음양오행 :  土 金 水
   한글수리 :  13 11 8 16
                  주역 괘   :  화풍정 화지진 화뢰서합


<이창민>은 아랫사람과 주변사람에게 잘 베풀고 잘 도와주는 五行의 기운을 가졌으며 덕망운이 있는 이름이라, 주변에서 좋은 사람이라는 소릴 듣겠다. 자기 관리를 잘하며, 총명하고 판단력이 명석하다. 
 

정 진 운 (91년생, 20세)

음양오행 :    金  金 土
한글수리 :    10 12 12 17
주역 괘   :    뇌택귀매 진위뢰 뇌화풍

<정진운>은 그룹의 막내이지만, 자기 고집이 있고 기세가 등등하다.

사람을 끄는 기운이 강하다. 자기가 맡은 바를 철저히 하고, 윗사람에게
할 말은 하는 성격이라 가끔 부딪칠 수 있다.

하지만, 의지가 굳어 자신이 한번 품은 뜻은 불굴의 노력과 인내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 그 이름을 세계에 떨치는 좋은 이름을 가졌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조권>과 인기그룹인 <2AM>, 그리고 멤버들의 이름속의 기운을 봤습나다.


역시 모두다 대중의 인기와 성공의 기운을 이름 속에 함께 가지고 있음을 볼 수 있었다...!!

→ 지금까지 재밌는 스타 성명학 코너의 성명학 전문강사 이 시 유 였습니다....^^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