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요즘 뜨는 배우, '청담동 앨리스'의 박시후의 이름 속의 기운은?

요즘 뜨는 배우,  '청담동  앨리스'의 박시후의 이름 속의 기운은?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남자배우를 꼽으라면…SBS 주말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이하 청앨)의 주인공 역을 맡고 있는 <박 시 후>씨다.....^^


지난 20일, 시청률 조사회사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5.0%를 기록하면서 동시간대 경쟁 드라마인 MBC ‘백년의 유산’과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하며 접전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최근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는 두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와 ‘백년의 유산’ 중 누가 최후의 승자는 될 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필자는 네티즌 사이에 많은 여성 팬들의 여심을 흔들고 있는 남자 주인공, <박 시 후>의 이름 속에 과연 대박의 기운이 있는지 궁금해졌다ㅎㅎ 


<박 시 후>는 예명인데, 본명이 <박 평 호>로 발음이 힘들어 바꿔서 부르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

성명학적인 관점에서 본명인 <박 평 호>와 예명인 <박 시 후>의 이름 속의 기운을 함께풀어보고 현재 사용 중인 <박 시 후>의 이름 속에 과연 어떤 성공의 기운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박 평 호 (본명)


한글오행: 水 水 土

한글수리: 15 16 13 22

주역 괘: 지산겸 지풍승 지뢰복


박 시 후 (예명: 78.4.3生, 35세)


한글오행: 水 金 土

한글수리: 9 10 13 16

주역 괘: 택천쾌 택풍대과 택뢰수


일반적인 사람의 경우, 성명학적으로는 한글이름과 한자이름, 둘 다 영향을 받는 편이지만, 연예인이나 스타들처럼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사람의 경우는 한글이름의 영향력이 더 강한 편이다. 


한글이름의 수리나 오행 및 주역 괘가 한자이름보다 훨씬 사회적인 성공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이름은 사회적 기운이고 불리는 소리에 담긴 에너지이기 때문에, 예명이든 본명이든 그 이름이 사람들에게 많이 불리고 쓰일수록 이름이 가지는 사회적 영향력이 커진다고 보기 때문이다.

 

<박 시 후>씨의 경우, 본명인 <박 평 호>의 발음이 힘들어 예명을 쓰게 되었다고 하는데, 본명이 한자 위주로 지어져서, 한글이름의 수리와 오행을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ㅠㅠ 


본명인 <박 평 호>의 총운이 22수리로, 이 수리는‘대인관계가 치밀하고 계획적인 사람이나, 내성적이고 병약하며 중도에서 좌절하거나 실패할 수 있다’는 기운이며, 한글이름의 소리오행을 보더라도, <水 水 土>로 윗사람과는 무난하게 지내나, 주변사람과 상극(相剋)으로 주위사람들로 인해 본인이 많이 힘들고 마음 고생을 하게 되는 기운이다. 


[▲ SBS 힐링캠프 장면]


본명인 <박 평 호>의 주역 괘를 보면, 지풍승은‘아무리 바닥에 있더라도, 단 번에 정상을 차지한다’는 좋은 기운에 해당하나, 지뢰복은‘모든 것을 버리고 처음부터 새로 시작한다’는 기운으로, 인생의 큰 전환점이나 직업의 큰 변화를 겪는다는 괘이다. 


이에 비해 예명으로 쓰는 <박 시 후>는 한글 총운이 16수리로, 이 수리는 사교술이 좋고

품성이 인자하여 남을 잘 도와주므로 주변에 신망이 두텁고 인덕이 많은 기운이다.


예명인 <박 시 후>의 한글오행은 <水 金 土>로 윗사람에게 잘하고, 주변사람이 나를 따르므로 주위에 인기도 많은 기운이다. 연예인에게 아주 적합한 오행의 구조이다.


<박 시 후>의 주역 괘를 보면,택천쾌는 경쟁자나 방해물을 퇴치하고 윗자리를 차지하는 기운이며, 택풍대과는‘큰 소임을 맡는다’는 뜻으로 연예인의 경우, 큰 배역을 맡거나 좋은 역할에 캐스팅되고 상도 받게 되는 좋은 기운에 해당한다. 


결론적으로, 필자가 성명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예명인 <박 시 후>라는 이름이, 본명인 <박 평 호>보다 스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훨씬 유리한 이름으로 보인다*^^*


→ 지금까지 <스타성명학>의 성명학 강사 이시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