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의 길잡이/뮤지컬 배우 되는 길

뮤지컬 배우 되는 길


▣ 뮤지컬 배우 되는 길

 
뮤지컬 배우가 되기에 앞서 마음가짐....


첫째, 노력이 제일 중요하다.


배우에게 있어 "끼"라는 것은 단순히 1~2년 안에 무대위에서 펼쳐 보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꾸준히 자신의 광끼를 드러내 보일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배우의 "끼"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끼를 해를 거듭하면서 보여줄 수 있으려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어야 하고, 지구력으로 승부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간절(懇切)한 마음이다.


무대위에서 혼을 다하겠다는 생각이 우선이다. 배우가 되고자 하는 열망, 열정이 중요하다.



뮤지컬 배우가 갖추어야 할 자질은?



첫째: 음악실력 자신의 발성, 음색, 음역을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 해야 한다. 가요를 무조건 잘 부른다고 뮤지컬 가수가 되는 것이 아니다. 악보를 보고서 음을 읽을 수 있어야 하며, 노래의 분위기를 나름대로 소화해내서 부를 수 있는 자질이 필요하다.



참고 CD:
RENT / FAME / THE PHANTOM OF OPERA / JESUS CHRIST SUPERSTAR / LIFE / LES MISERABLE / JEKIL AND HYDE / CATS / MISS SAIGON


 둘째: 연기실력 노래 해석과 마찬가지이다. 대사를 독해하는 능력이 필수 다. 발성법과 호흡법을 익혀야한다. 장면과 분위기에 맞게 대사를 자신 나름으로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셋째: 무용실력 춤의 종류는 많다. 일단 무용의 기본인 몸매를 갖추어야 한다. 재즈댄스, 현대무용, 한국무용 등 무용의 기본을 익힐 필요가 있다.


시작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첫째: 뮤지컬 아카데미 단원으로 들어간다. 뮤지컬 수업과 워크숍 공연을 통해 배우의 입문을 배운다.

둘째: 배우전문 학원에 들어간다.

셋째: 대학 과정에 등록한다. 예) 한국종합예술대학 연극원. 각 대학 연극영화과.

넷째: 인터넷 정보망을 통해 작품 오디션에 직접 응시한다.


※ 요즘은 모든정보가 인터넷에서 차고 넘치며 또한 다른 어떤 매체보다 빠른 수단이니 항상 인터넷이라는 정보망을 적절히 이용하시길 바라며...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