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걸그룹 <카라>멤버들 각자 이름엔 어떤 비밀의 기운이...?


걸그룹 <카라>멤버들 각자 이름엔 어떤 비밀의 기운이...?


한국을 대표하는 5인조 걸 그룹 카라(Kara), 카라(Kara)는 현재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왕성히 활동을 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카라는 그리스어 (χαρα)로 '달콤한 멜로디'라는 뜻이다.


데뷔 당시 4인조 걸 그룹이었으나, 2008년 2월 김성희가 팀을 탈퇴하면서 같은해 6월에 구하라와 강지영이 영입되어, 현재 카라의 멤버는 박규리, 한승연, 니콜, 구하라, 강지영인데....

과연 걸그룹 카라(Kara) 멤버들 각자의 이름엔 어떤 비밀의 기운이 있을까...?


박 규 리 (88년생, 23세)

음양오행 : 水 木 火  

한글수리 : 8 11 11 15

주역 괘  : 화지진 이위화 이위화

<박규리>
이름은 아주 좋은 기운이다. 8수리는, 자기에 대한 관리가 철저하며 자신에 대해 강하다.

11수리는, 주변사람에게 인기 많은 기운이며 총운인 15수리는, 어디서나 눈에 뛰는 수려한 외모를 가졌으며, 통솔력과 덕망이 있어 자기분야에서 리더의 지위에 오르는 기운이다.

주역 괘의 화지진은,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의미하며 진취적인 기상으로 사업이 번창하는 기운이다.

이위화가 연달아 두 번이나 들어있어, 매우 밝고 화려한 기운으로 대중의 추앙을 받는 기운이 매우 강하다.  

박규리 잘자란 아역 출신으로 모범이 되는 케이스로, 이름의 기운 때문인가?? <규리>는 일본에서도 ‘여신’으로 등극하여, "메가미(めがみ- 여신이란 뜻) 사마"로 불려지고 있다...^^


한 승 연 (88년생, 23세)

음양오행 : 土 金 土  

한글수리 : 11 12 13 18

주역 괘  : 뇌화풍 뇌풍항 뇌수해


<한승연>은 성실하며 사교성이 좋다. 청.장년기에 좀 박복한 기운이라, 본인의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어 마음 고생이 있겠으나, 총명하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므로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는 기운이다.

주역 괘의 뇌풍항은 성대하고 풍성하게 사는 기질이나 내면적으로 곤란을 겪는 기운이며, 다른 사람의 일을 잘 해결해주고, 남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 성향이 있다.

五行의 기운은 윗사람의 도움을 받고, 주변사람이 많이 따르는 기운이라고 볼 수 있다.


니 콜     (정 용 주, 91년생)

음양오행 : 火 木     (金 土 金)

한글수리 :   9       (12 14 12 19)

주역 괘  :   -       (수뢰둔 수뢰둔 수천수)

<니콜>
은 본래 자신의 영어이름을 그대로 쓴다. 이 이름은, 대중이 많이 따르고 인기가 있는 이름이나, 9수리는 대재무용으로 자신의 능력이나 그룻의 크기에 비해 주변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기운이다.

한글이름<정용주>는 사회적으로 성공은 하나, 매우 고독한 기운으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게 된다. 주변에 의해 마음고생을 많이 하거나, 어려움을 겪게 되는 기운이라 볼 수 있다.


구 하 라 (91년생, 20세)

음양오행 : 木 土 火

한글수리 : 11  9  8  14

주역 괘  : 천화동인 천지비 천택리

<구하라
>는, 어려서부터 의지가 굳고 성실하며, 주위에 인기가 많은 기운이다. 자신을 잘 관리하며, 혼자서 생각이 많은 편이다.

五行을 보니, 아랫사람이나 주변사람과는 잘지내나, 윗사람이나 부모님 때문에 스트레스를 좀 받는 기운이다.

주역괘의 천화동인은, 주위사람을 잘 조화롭게 하여 협동하게 하는 기운이며, 천지비는 중년기에 해당하여 때를 참고 기다려야 하는 기운이다. 마지막의 천택리는 선.후배의 도움으로 출세하는 기운에 해당한다.    


강 지 영 (94년생, 17세)

음양오행 : 木 金 土 

한글수리 : 11 9 12 16

주역 괘  : 천화동인 천뢰무망 천뢰무망

<강지영>
은, 덕망이 있는 이름으로 주위에서 참 좋은사람이란 평판을 듣겠다. 품성이 인자하고 정직하며 신망이 있어 실무가로 크게 성공한다.

五行을 보니, 주변과 아랫사람이 잘 따르고, 인기도 많은 기운이나, 윗사람이나 부모님과는 相克이라 내 뜻과 맞지 않으면 가끔씩 부딪친다.

주역 괘의 천화동인은 강직하고 총명하여 위아래가 조화로워 사업을 하면 성공하는 기운이며, 천뢰무망이 연달아 들어있어 성공 후 평온한 세월을 누린다는 의미로 자연의 순리에 따르는 기운이다. 
 

[이 글의 연관 글보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 <카라>걸그룹의 이름 속에 인기의 기운은..?? 


지금까지 <재밌는 스타성명학>, 성명학 전문강사 이시유 걸그룹 <카라>편 이었습니다~~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