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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

한국형 체험선물 일본내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형 체험선물 일본내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지난 12월11일 KBS의 "소비자고발"프로그램에서 "불법 해외 패키지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방영하였다. 이를 본 많은 시청자들은 이에 공감하였고 일본여행사와 비교하여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타임즈는 밝혔다.

국내여행사들의 패키지상품은 손님을 현지업체에게 마진없이 파는 형태로 상품을 개발하다보니 가격은 저렴하나 현지에서 무리한 팁요구,각종 옵션추가,쇼핑강요 등으로 여행객들의 불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선진국에선 이미 여행의 판도가 바뀌고 있었다. 일명 "자유여행(FIT-Free Independent Tourism )"이다. 

한국을 아는 일본 관광객들은 예전처럼 가이드를 앞세우고 여기저기 무리를 지어 다니질 않는다. 내가 가고픈 여행지에 대하여 인터넷으로 충분히 검색을 해보고 이것에 관한 정보가 있는 책자를 들고 시간에 구애을 받지 않으며 편안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여행을 다닌다.

부모님 또는 마음 맞는 친구나 동료와 함께 다니며 잘 모르는 곳은 물어가면서 쇼핑과 관광, 그리고 먹고싶은 음식까지 일일이 찾아 다니면서 여행을 하는 모습이 전혀 낯설지 않은 것이 서울 도심의 풍경이다.

최근 해외 패키지 여행상품의 문제점이 많아 스케쥴을 고객이 정하여 원하는 것만 즐길 수 있는 "개별자유여행"이 여행/레저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유일 체험선물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는 이런 개별자유여행을 롤모델로 잘 삼고 있는 일본내 (주)나우텍의 자회사한류여행 전문회사
엠투어(Mtour)와 체험선물 사업협력에 관한 MOU를 2010년 12월13일 공식 체결 하며 한국형 체험선물을 일본 관광객들에게도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이번 양사의 사업협력에 관한 MOU 체결로 인해 한국을 방한하는 일본 관광객들에게 국내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지금 보다 손쉽게 접근하고 체험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 체험선물 상품의 일본내 판매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엠투어(Mtour)는100%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엠넷(Mnet)과 일본 위성 방송 및 케이블 TV전용 채널 운영 사업 및 방송 콘텐츠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프로그램을 판매하며 한류 교류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이번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와의 MOU체결을 통하여
 한류 열풍으로 한국을 찾는 많은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종전의 획일적이고 제한적 형태의 관광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밀착적으로 한국을 느끼고 배워갈 수 있는 한국식 체험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일본 관광객에게 소개해 나가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 체험선물 웹사이트 (www.wisexp.co.kr)
(주)나우텍 한류여행 전문 엠투어 웹사이트 (www.m-tou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