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댄스(Pole Dance)로 숨겨진 S라인을 되찾다.
젊음과 문화의 거리로 잘 알려진 신촌. 그중에서도 1년 365일 많은 사람들로 넘쳐나고 젊음의 낭만과 새로운 패션의 일번지는 물론 문화의 거리로 익히 자리를 잡은 곳이 바로 홍대역이다. 이곳은 이제 한국 젊은이들만의 거리가 아닌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패션과 유행에 앞서는 홍대역 주변의 풍경이니 만큼 모든것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전파를 하는 곳이기도 하다.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의 새로운 체험상품으로 등록된 폴댄스(Pole Dance)도 이곳에 위치를 하고 있다.
얼마전 중국 흑룡강 신문을 인용 스포츠 서울닷컴에선 "봉춤 추는 섹시녀들" 中, 폴댄스 인기폭발…강사 연봉 1억
이란 제목으로 "올해 들어 '폴댄스' 열풍이 일어나면서 수백명의 칭다오 여성들이 폴댄스 전문학원에 등록해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인들에게 선정적인 춤으로 인식되어 온 '봉춤'이 최근(2010년 12월 09일) 일본 도쿄서 열린 국제 폴댄스 선수권대회가 큰 주목을 받으면서 인식이 차츰 바뀌기 시작했다"고 밝히고 있다.
홍대역 9번 출구와 연결된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의 제휴업체인 폴댄스 M & 휘트니스코리아 명세영 강사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국내 몇 안되는 폴댄스(봉댄스) 전문 학원으로 개인맞춤형강의로 체계적 다이어트, 몸치박치 탈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폴댄스(봉댄스)는 다른 춤과는 달리 ‘박치’ ‘몸치’ 상관없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과 의외로 남성들도 배우면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상용함에 있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오히려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이 폴댄스를 배우면 기분을 좋게 만드는 ‘베타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이 나와 스트레스해소 및 자신감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모든운동의 필수인 정해진 순서의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고 체험에 도전 하여야 몸에 무리가 없다는 것은 기본이 아닐까.
베타엔돌핀은 우울증, 조울증에도 좋기 때문에 감정 기복이 심한 사춘기 청소년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으며, 30~50세 가정주부에게 효과가 가장 잘 나타난다고 하며, 참고로 엄마와 딸이 함께 이곳을 찾아 배우는 회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폴댄스(봉댄스)는 그동안 인식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없었지만 알고보면 난이도가 높아 초보자가 단시간에 배움을 마스터 한다고 생각은 접어 버리고 정해진 프로그램의 순서에 따라 시간을 가지고 하나, 하나씩 배워 나가야 한다고 한다.
폴댄스(봉댄스)는 "유산소 및 무산소 전신운동으로 탁월하기 때문에 한 두 달 지속적으로 운동하면 체중감량을 3~4kg정도 할 수 있는데, 외형으로는 S라인이 형성돼 실제 빠진 양보다 1.5~2배 더 감량된 것으로 보인다"고 폴댄스의 장점을 소개했으며 "폴댄스가 섹시한 이미지의 댄스로 생각하기 보다는 또 다른 휘트니스로 발전하기를 바란다" 고 폴댄스 M & 휘트니스코리아 명세영 대표/강사는 전하고 있다.
봉춤의 정식 명칭은 ‘폴댄스’로, 원래 미국 건설현장 노동자들 사이에서 유행하다가 나이트클럽 등에서 스트리퍼가 추는 관능적인 춤으로 유명해졌다.
2008년부터 국내에 차츰 알려지기 시작 일본 중국의 경우에는 직장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 대회까지 열리는 등 스포츠로 발전하여 올림픽 종목으로 체택 되기를 전 세계 폴댄스매니아층에서는 노력중에 있다.
폴댄스는 금속의 봉(pole)에 의지해 원심력을 이용, 원을 그려 회전하거나 고난이도의 다양한 기술을 소화하며 댄스를 가미해 예술적인 안무로 만들어낸 새로운 개념의 춤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이다.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인 팔, 배, 등, 가슴 등 단련하기 어려운 관절부위를 집중적으로 사용해 근력이 부족한 한국 여성들의 근육과 관절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다.
에너지 대사가 활발히 이뤄져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가슴과 엉덩이를 발달시켜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주고, 봉과의 마찰력으로 셀룰라이트 지방을 없애주며 요요 또한 거의 없다. 뿐만 아니라 어느정도 숙달이 되었을 경우엔 봉을 이용하여 다양한 운동도 별행할 수 있다.
봉에 올라간 매달린 상태에서 순전히 다리 근육만을 이용한 윗몸일으키기나 몸을 평형으로 뻗어 배와 등쪽의 근육은 물론 팔과 다리등 전신운동이라 볼 수 있는데 특히나 남자들은 봉을 이용한 물구나무서기만 지속적으로 하더라도 몸에 일어나는 색다른 변화를 느낄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초보자에겐 어려운 동작일 수 있지만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은 하체비만과 군살 제거에 좋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좋게 만들주어 동안효과가 나타나기도 한다.
폴댄스(봉댄스)를 배우다 보면 본인의 몸상태는 생각치 않고 너무 생각만 앞서 고난이도 기술에 도전을 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한다. 너무 과도하게 도전을 하다가는 봉에서 미끄러져 다칠 수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영화 ‘신부들의 전쟁(Bride Wars)’에서 앤 헤서웨이와 함께 열연했던 로맨틱 코미디퀸 케이트 허드슨은 평소에도 “폴댄스를 즐긴다”고 말해왔지만 욕실에 폴(pole)을 설치하고 혼자서 폴댄스(봉춤)를 즐긴다고 털어놔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였다.
최근 다이어트와 가슴과 엉덩이를 발달시켜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준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세간의 화제를 일으키는 폴댄스(봉댄스). 아니라 다를까 이날 KBS VJ특공대에서도 촬영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또한 걸그룹 씨스타의 보라가 지난 3일 발매된 싱글 곡 ‘니까짓게’ 뮤직비디오를 위해 ‘봉춤(봉을 이용한 춤)을 연습하는 동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돼 사람들의 관심과 눈길을 끌었었다.
앨범이 나올 당시 뮤직비디오의 일부 콘셉트인 봉춤이 선정적이라는 반응도 있었지만, 이를 연습하는 모습이 공개 되면서 많은 네티즌들은 ‘영화의 한 장면 같다’ ‘대단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폴댄스가 섹시한 이미지의 댄스로 생각하기 보다는 또 다른 휘트니스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는 명세영 폴댄스 M & 휘트니스코리아 대표이자 강사의 말처럼 이젠 우리도 하나의 건전한 스포츠의 하나로 봐야만 할 것이다.
이제 봄의 기운이 한결 우리곁에 가까이에 다가왔다. 지금까지 움추려 있었다면 돌아오는 이 봄, 홍대 폴댄스 M & 휘트니스코리아를 찾아 젊음과 활기는 물론 겨우내 잃어버린 몸의 라인을 찾아보는 당찬 도전은 어떨까...?
→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의 "체험선물"을 통하여 색다른 춤의 장르인 폴댄스(Pole Dance)로 당신이 잃어 버렸던 S라인은 기본, 젊음까지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