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유격훈련 중 긴하강 장면]
짚라인"의 새로운 레포츠로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자..!!
대한민국 1% 숨은명소 전격공개 KBS - VJ특공대와 SBS - 예능프로 패밀리가 떴다 및 짐승돌 비스트 팬들과 함께한 1박2일 짚라인 체험등 여러 매체를 통하여 잘 알려진 새로운 아웃도어 레포츠 (주)짚라인코리아의 열기가 계절에 관계없이 사계절 내내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다.
짚라인(Zipline)이란..? 서로다른 양쪽에 나무또는 지주대 사이로 튼튼한 와이어를 설치하고 탑승자와 연결된 트롤리(Trolley)를 와이어에 걸어 무동력의 빠른 속도로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수단 또는 레포츠인데 와이어를 타고 이동할 때 나는 소리가 "지~잎~" 하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짚라인"이라 불렸다고 한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다녀왔을 군대에서 어느정도의 경험들은 모두 있으리라 생각을 한다. 모든군의 유격훈련은 힘든 훈련중 하나로 손꼽는데 그중에서도 포항 해병대 1사단의 벽암리 해병대 유격장의 긴하강은 지상에서 100미터의 높이와 250미터의 긴하강으로 동양권의 산악훈련장중 최고의 높이와 길이를 자랑한다고 한다.
Tip : 도착할즈음 스스로 브레이크를 제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처음엔 두발로 하다가 어느 시점에 도달하면 손으로 줄을 잡아 브레이크를 잡는다. 겁은 좀 나지만 모든게 군인정신이 있기에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본다.
→ 짚라인 설명을 하면서 좀더 쉽게 이해를 하시라는 의미의 참고용이니 그냥 가볍게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 사진에서의 긴하강을 할때도 지~잎 하고 소리가 나는 것은 확실하다...^^)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주)짚라인코리아의 레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한 새로운 레포츠인 만큼 겁을 먹을 필요가 전혀 없다. 장비착용후 자연과 함께하는 최상의 다이나믹을 즐기는 레포츠니만큼 자연속으로 이동을 한다.
차량에서 첫코스의 지점으로 이동을 하면서 국내 동식물의 남.북방 한계선에 위치한 불정자연휴양림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들을 감상하며 자연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어 진정 웰빙레포츠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현장엔 장비착용과 모든코스를 불편함없이 인솔해주는 지지(Ziping Guide)가 있어 불편함이 없으며 무엇보다 짚라인의 가장 큰매력은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팀웍레포츠라는 것이다. 10명 내외의 사람들이 한팀을 이루어 9개 코스를 함께 이동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동안 협동심과 팀웍을 기를 수 있다고 한다.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한 청소년들은 짚라인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마음도 배울 수 있어서 학교의 수련회나 MT등으로 큰인기를 끌고 있으며, 회사 및 다양한 단체에서 각종 동호회 연수, 워크샵에도 큰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몸으로 하는 모든 체험이기에 간단한 몸풀기는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스트레칭을 하면서 그동안 소홀했던 몸의 변화를 알아보자. 몰래 쪄버린 살과 굳어버린 몸을 말이다...ㅠㅠ
자극을 받았다면 행동으로 옮기자. 알면서도 행동에 옮기지 않는 어리석움은 오늘로 떨쳐버리자~~
짚라인을 통해 와이어에 몸을 맞기고 마음껏 하늘을 날아보자... 남성들이여 머지않아 여름이 올 것이다. 여성들의 시선을 받고 싶다면 잠시 생각해 보자.. 살을 좀 뺄까...ㅋㅋ
짚라인코리아는 미국 ACCT(Assoociation for challenge Course Technology)의 정식 회원사로 짚라인의 시설과 코스는 국제첼렌지코스 안전기준에 따라 철저한 품질테스트를 거쳐 설계되었으며, 모든 시설과 장비들은 주기적으로 점검과 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짚라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항상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짚라인 체험을 위하여 충분한 안전교육 및 장지정검은 현장에 있는 지지(ZG)를 통해 사전에 이루어지며 체험자는 지지(ZG)의 안내에 따라 트톨리를 와이어에 걸고 준비를 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레이어와 저 스냅링크를 본다면 모든 남자들은 그동안 잊고 살았던 군생활의 기억들이 새록새록 날 것이다....^^
"그땐 그랬지"라며 옛날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옛날에 내가 말이야" 하고 약간의 뻥도 한번 쳐보며 그간 삶에 찌들었던 스트레스를 확 풀어보도록 하자. 기왕지사 어차피 즐기러 갔으니 말이다~
시멘트 숲과 같은 도심 속에서 열심히 일한 당신 충분히 즐길 이유 있습니다. 자연속에서 온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마음껏 소리지르며 즐기면서 새로운 힘을 재충전 하시길 바랍니다.
남편과 아이들 틈바구니에서 회사일, 아니면 하루종일 해도해도 끝이 없는 집안일로 찌들은 모든 대한민국의 여성분들 충분히 쉬실 이유 있습니다. 한번도 맛보지 못한 자유와 해방감으로 오늘 모든 것을 잊어 버리고 대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와이어에 몸을 맞기고 하늘을 훨훨 날아 보시길 바랍니다.
짜릿한 공중질주를 하면서 그동안 잊었던 자녀에게 엄마의 심장소리를 느껴보게 하는 것은 어떨까요...? PC앞을 떠나지 않던 아이들과 대화 부재, 소통 단절이 되진 않았는지요. 이참에 엄마와 아빠가 함께 체험을 하면서 가족의 의미를 다시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 알고타면 더 재미있는 짚라인....!!
짚라인은 열대 우림지역의 정글 지역 원주민들이 바닥에 있는 뱀이나 벌레, 독이 있는 식물을 피해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동하던 교통수단을 그 기원으로 한다.
미국과 유럽 호주등 해외에서는 이미 일반화 되어 있는 차세대 아웃도어 레포츠이며, 무엇보다 계절이나 기후에 구애받지 않는 에코어드벤처 프로그램이라 하겠다.
일반적인 포즈는 싫다. 개성이 중요시되는 젊은이들 답게 나는 나만의 포즈에 도전한다. 짚라인은 총9코스로 길이와 난이도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실증이 나지 않는다.
1.2 코스는 천천히 짚라인을 느끼는 몸풀기 단계에 속하며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3코스는 불정산 산세와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코스이며, 깊은 계곡을 가로지르며 짚라인만의 스릴을 온몸으로 느씰 수 있는 매력 만점의 4코스로 접어 든다.
난...뭘해도 예쁘게...^^ 랜딩 데크로 착지하던 다른 코스와는 달리 건물 3층 높이의 챌린지타워에 착지하는 난코스인 5코스에서는 현장의 ZG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착지를 하자.
스피드와 스릴만점인 6코스는 계곡을 따라 활강 비행에 도전하는 코스로, 좌우로 빽빡하게 솟구친 나무 사이로 빠르게 날아가며 상쾌함과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나무와 나무 사이를 뛰어넘듯 나무위를 낮게 날며 마치 한마리 새가 된 듯한 느낌의 7코스는 자유로움의 코스라 할 수 있다.
진행 코스중에 두번째로 긴 코스인 8코스는 200m의 거리를 단숨에 비행하는 고난이도 코스이며 자신감과 용기를 키울수 있는 코스라고 한다. 마지막 베스트 다이나믹의 9코스인 총길이 360m의 The Final코스라 부른다. 전체 코스중에 난이도가 가장 높고 짚라인의 매력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코스라고 한다.
약간씩의 변동이 있겠지만 (주)짚라인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 또 하나의 행운을 잡아보자~~
백두대간의 중심, 해발 487m에서 즐기는 (주)짚라인코리아. 고리타분한 일상을 벗어나 짜릿하고 다이나믹한 새로운 경험 다양한 코스로 웃음은 기본이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를 하자.
자연과 함께하며 건강을 생각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자. 여럿이 즐길 수 있으니 감동과 기쁨은 두배로 일상에 지친 당신을 웃음짓게 하렵니다.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를 통해서 말입니다.
현장에 마련된 추억간판에 나는 오늘 글씨가 아닌 추억을 새겨본다. ○○○ 사랑 한다고....^^
→ 선물의 신개념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의 "체험선물"에서도 신개념의 레포츠인 짚라인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신뢰를 기본으로 든든한 파트너사가 되어주신 (주)짚라인코리아의 이수경 부회장님과 정원규 대표님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