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

세계적 추세 "체험선물", 한국만 모른다.(영국, 프랑스)


세계적 추세 "체험선물", 한국만 모른다.
(영국, 프랑스)

체험선물(Gift experience)은 새로운 개념의 선물로서, 기존의 형태가 있는 물건이나 상품을 선물(Gift)하는 것이 아니라 도자기, 가죽공예, 스파, 스카이다이빙, 쿠킹, 음반녹음, 요트체험, 비행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을 상대방에게 할 수 있게 기회를 주는 신개념 선물이다.

체험선물은 1990년대 영국의 '레드 레터 데이(Red letter days)'라는 회사로 부터 시작되었으며 영국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체험선물 서비스는 유럽전역을 비롯해 선진국으로 빠르게 퍼져나갔다.



→ Red Letter Days(영국)

1989년 영국에서 설립된 '레드 레터 데이"(Red letter days), 레드 레터 데이 영국에서 흔히 쓰이는 말로 좋은일이나 특별한일로 인하여 "기억해야 할 날"을 의미한다. 한국말로는 별다른 뜻이 없어 보이는 "빨간 편지 날짜"인데....^^

이 회사는 선물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부여한다는 개념으로 개척했습니다. 
아이디어 하나로 사람의 상상력을 잡아 현실로 보급화 하였다. 현재 레드 레터 데이는 해외의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선택의 모든 맛(?)과 기회를 다양하게 편성하여 영국의 경험을 현재 서비스 하고 있다.

레드 레터 데이의 체험선물 범위는 일상생활과 같은 삶의 일부분에서 부터 믿기지 않는 F1을 운전해 보는 체험도 들어있다.
체험선물은 개인뿐만 아니라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국의 큰그룹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업형 솔류션 프로그램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Virgin Experience Days(영국)

"버진 체험 데이"는 버진항공을 통해 만들어 졌으며 버진체험이란 이름으로 2001 년 3 월 시작되었다.

원래 버진체험은 기업고객, 직원의 복리차원에서 인센티브 형식의 하나의 방법으로 활용을 하는 한편, 돈과 즐거움의 갑어치를 한층 질적인 차이를 보이는 체험선물 시장을 통하여 버진의 이름을 더욱더 높게 평가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버진 체험 데이는 항상 최고의 체험과 경험 그리고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서비스를 위하여 노력을 하였으며, 또한 우리는 Acorne 스포츠 세력에 합류를 하였다.1988 년에 설립된 Acorne 스포츠는 원래 익스피리언스 전문 회사이며, 이 회사를 통하여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함에 분명하고 명확한 확신을 가지게 하였으며 이것이 2003년 여름 버진익스피리언스에 획기적인 계기가 되었다.

Acorne은 버진익스피리언스의 풍부한 지식과 좋은관계로 완벽한 파트너의 차별화된 회사를 만들고 있으며, 그들은 최고의 팀구성으로 개인은 물론 기업에게 제공할 평생에 한번 있을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최대한 차별화된 체험 서비스를 만들고 있어서 "버진 체험 데이" 좋은 평판과 함께 최고라는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Wonder Box(프랑스)

우리의 철학: 인생은 원더풀하다.

"원더박스" 익스리리언스는 프랑스에서 성행중인 체험선물 회사이다. 이 곳은 매일 열정적이고 새로운 삶을 살기 원하는 사람들의 정신적 일탈과 혁신적인 소망을 상상한다고 한다. 그리고
행복이 함께 할 때 삶이 더욱 아름답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아이디어 체험상품이 포장된 원더박스의 선물 패키지를 통하여 다양한 행복의 순간들을 오랫동안 간직 한다고 한다.

원더박스는 열정적인 여행가 사업주인 Bertile Burel과 Jacques-Christophe Blouzard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하고 있으며, 이 둘은 외국에서 공부하며 일을 했으며 사랑하는 연인이 된 후 첫 여행에서 그들은 세계의 모습을 담은 수천장의 사진은 기억속에 간직하고 돌아왔다고 한다.

그들은 결혼후 신혼여행을 하면서
매우 다양한 경험을 했다고 한다. 또한  이경험들을 잘 살려서 그들이 함께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이들의 체험선물 원더박스의 컨셉은 프랑스에서 새로운 선물 방식을 확립하며 이젠 국제적이 되었다. 모든 파트너들과 그 독창성을 확립하는 반면 현재 원더박스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폴란드에서도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으며 2009년 하반기에는 벨기에, 포르투갈, 일본에 까지 사업을 넓혔다.



→ Smart Box(프랑스)

"스마트박스" 체험선물 회사( Smart&Co.)는 프랑스에서 Pierre-Edouard Sterin가 설립한 회사이며, Smart&Co.의 주력 브랜드인 Smartbox™ 체험선물(Gift Experience)인 새로운 선물이 짧은 기간에 경이적인 성장을 직접 경험했다.

체험선물의 시초이자 유럽의 리더라고 자부하고 있으며, Smart&Co.는 2004년에 Oscar de l’innovation L.S.A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Smartbox™은 2007년에 300백만개 넘게 팔렸으며 지금까지 3억개 판매량에 도달했다는 보고도 나오고 있다.

또 하나 성공의 주요 요인은
Smartbox™ 브랜드의 국제적 확장에 있다고 볼 수 있다. Smart&Co.는 현재 프랑스, 영국, 아일랜드,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벨기에, 스웨덴, 덴마크, 네덜란드, 미국, 그리고 캐나다를 포함한 19개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을 정도다.

Smart&Co.는
혁식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매년 새롭고 아주 신나는 제품들을 매년 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www.wisexp.co.kr)에서 당신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계산하지 않는 사랑·관심·이해가 듬쁙 담겨있는 "체험선물"을 지금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