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이름바꿔 인생이 달라진 개명스타들 - 1편

 
이름바꿔 인생이 달라진 개명스타들 - 1편

지난달 SBS TV '강심장'에서 장신영이 자신의 본래 이름인 장신자에서 개명했다는 사실을 고백하면서 그동안 개명한 스타들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과연, 이름을 바꿔 자신의 인생이 달라진 개명스타, 누가 있는지 한번 볼께요...^^


배우 <김성민>은 <김성택>이란 이름으로 데뷔했다가 MBC 인기드라마  '인어아가씨'로 한류스타에 등극하면서 일본과 중국에서 발음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김성민>이란 이름으로 개명했다고 한다.

KBS 대표 예능프로그램인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면서 김봉창이란 닉네임까지 얻으면서 인기 가도를 달리다 얼마전 마약 사건으로 구속 되었다가,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출소를 하여, 트위터를 통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본인의 심정과 사과의 글을 올리면서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현재 남자의 자격에서 입양한 유기견 봉구와 제제의 근황을 남기며 현재 자숙중에 있다. 그렇다면 <김성민>과 <김성택>의 이름을 한번 풀어보도록 할께요.


김 성 민

음양오행:  金  金  水
한글수리: 11 11 10 16
주역 괘: 이위화 화택규 화뢰서합

배우 <김성민>이 개명한 이름이다. 이 이름은, 인생의 총운이 16수리라 품성이 인자하고 정직하여 대중의 신망을 얻어 실무적으로 크게 성공하게 되는 기운이다. 또한, 주역괘에 이위화가 있어 청.장년기에는 밝고 화려한 삶을 살게 된다.

하지만, 중년기의 10수리가 중도좌절과 유두무미의 기운이며, 같은 중년기의 주역괘 또한 화택규로 불(火)과 물(澤)이 서로 상반되는 기운이라 관재.소송.시비나 뜻밖의 사고를 당하게 되는 불운에 해당한다.

김 성 택

음양오행:  金  金  火
한글수리: 13 11 12 18
주역 괘: 화풍정 화뢰서합 화수미제

배우 <김성민>의 개명전 이름인 <김성택>은 인생의 총운이 18수리로 전문적인 분야에서 크게 성공하는 좋은 기운이다. 이 이름 또한 청년기까지 성공운이 중년기에 12수리로, 박약박복이라 주변여건 때문에 맘고생을 많이 하게 된다.

하지만, 주역괘가 화풍정으로 조상의 음덕을 입게 되고, 화뢰서합이 있어 중년기의 박복하고 어려운 난관을 잘극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화수미제의 괘는 사업체를 운영하면 잘할 수 있는 사업주의 기운이다.    


필자의 성명학적 견해로 보면, 아쉽게도 배우 <김성민>은 개명전 이름인 <김성택>의 기운이 좀 더 나아보인다...

쥬얼리 출신 <조하랑>은 본래이름 <조민아>에서 개명한 것이다. <조하랑>과 <조민아>의 이름의 기운도 함께 비교해 보도록 할께요....^^

조 하 랑

음양오행:  金 土 火
한글수리: 13 11 12 18
주역괘 : 화풍정 화뢰서합 화수미제

조 민 아

음양오행: 金 水 土
한글수리: 9 10 9 14
주역괘 : 택천쾌 택천쾌 택위택

<조하랑>의 개명전 이름인 <조민아>는 총운이 14수리의 이산파멸운으로 본인에게 좋은 기운이 아니다. 혼자 생각이 많아 내면적인 어려움을 겪게 되며, 주변과도 떨어져 지내는 기운이라 이별운이 강해 좋지 못하다.


반면 <조민아>에서 개명한 <조하랑>은 총운이 18수리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그 방면에서 크게 성공하게 되는 좋은 기운으로 바뀌었다.

주변사람들과의 인간관계를 알 수 있는 이름속의 음양오행을 살펴보면, 개명전 이름인 <조민아>가 주변사람들과 상극(相克)이라 스트레스를 받는 기운인데 반해, 바꾼 이름인 <조하랑>은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가 상생(相生)으로 바뀌어 사람이 많이 따르고 인기가 많게 되는 좋은 기운으로 되었다.

결론적으로, <조하랑> 이름이 개명전인 <조민아>보다 훨씬 좋은 기운으로 불 수 있겠다...^^

배우 <김규리>도 알려진 바와 같이, <김민선>에서 개명한 이름이다...그녀의 이름 또한 어떻게 기운이 바뀌었나 한번 보도록 할께요...


김 규 리

음양오행: 金 木 火
한글수리: 8 9 9 13
주역괘 : 천지비 건위천 건위천
         

김 민 선

음양오행:  金 水 金
한글수리:  10 10 10 15
주역괘 :  택위택 택위택 택화혁
        

배우 <김규리>이름이 개명전인 <김민선>보다 훨씬 좋은 기운이다. <김규리>의 총운은 13수리로 총명지모로 대세를 재빨리 간파하여 이른시기에 크게 성공하여 재물을 얻게되는 기운을 가졌다.
 

개명전 <김민선> 이름의 총운은 15수리로 군계일학의 뜻으로 좋은 기운이긴 하나, 부분 수리가 모두 10수리로 만사허망의 뜻으로 중도좌절과 유두무미의 좋지 않은 기운이기 때문이다.

또한, 개명한 이름인 <김규리>의 주역괘가 건위천이 두 개나 들어있어, 하늘에 태양이 두 개인 지존의 뜻으로 자존감이 높고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운에 해당한다.


한동안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반대하는 글을 올렸다가 본인의 의도와는 너무나 다른 네티즌 해석으로 청산가리녀란 오명을 받으며 큰 곤혹을 치르기도 하였다. 하지만 현재 김기덕 감독의 영화 풍산개에 출연하면서 다방면에서 다시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 이름바꿔 인생이 달라진 개명스타들 - 2편 내용 보러가기.

지금까지, <이시유 이름이야기>성명학 강사 이 시 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