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1박2일' 나영석PD vs '무한도전' 김태호PD


'1박2일' 나영석PD vs '무한도전' 김태호PD

주말 안방예능극장을 꽉 잡고 웃음을 안겨주고 있는 MBC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의 나영석 PD!! 

나영석 PD는 지난 24일, ‘2011 KBS 연예대상’에서 ‘1박2일’이 대상을 수상해, 팀원 5명과 함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포함돼 화제가 되었다.
 


그가 ‘1박2일’ 연출자 임에도, 팀원과 마찬가지의 인기를 누리며 그의 독특한 어법인 ‘안됩니다!!’,‘땡!!’,‘실패!!’등은 한때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김태호 PD는 아이디어 뱅크로, 다른 예능프로그램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리얼 버라이어티’를 완성해 MBC 예능대표인 ‘무한도전’을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만든 주역이다. 

지금도 ‘무한도전’은 여러 예능프로그램의 벤치마킹 대상이며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인기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그럼,  MBC와 KBS 대표 예능PD인 '무한도전' 김태호 PD와 ‘1박2일’ 나영석 PD, 과연 두 사람의 이름속의 기운을 보면, 누가 절대강자일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먼저, 김태호 PD의 이름속의 기운을 함보자~~           

김 태 호(75년생)

음양오행: 金 火 土
한글수리: 12 11 11 17
주역 괘: 화뢰서합 이위화 화풍정

한글이름 <김태호>의 이름속의 오행을 보니, 金火土라 윗사람을 누르는 기운이라, 본인이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해 종종 윗사람과 부딪칠 수 있고, 본인이 이기려 한다.

아랫사람이나 주변사람과는 상생이라 주변사람들이 잘 따르고 좋아한다. 

초년에 본인의 노력이나 의지에 반해 맘고생을 좀 했을것이나, 청.장년기와 중년기에 중인신망의 기운이라, 의지가 굳고 성실하며 사교성이 좋아 대중의 신망을 얻고 인기도 많은 기운이다.   

말년과 인생총운이 17수리의 명망사해라, 고집이 세고 불굴의 의지로 본인이 뜻한 바는 반드시 관철시키고야 마는 강인함을 가졌다.
(ㅎㅎ그의 강인하고, 카리스마적인 기질이 이름에도 있다!!)  

한글이름의 주역 괘를 보니, 맨 처음의 화뢰서합은 난관을 잘 극복하고 방해물이나 악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는 기운이며, 이위화는 대중이 우러러보며 밝고 빛나는 삶을 살게 된다는 괘이다.

마지막의 화풍정은 하늘이나 조상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된다는 좋은 기운이다. 

그럼, 나영석 PD 이름의 기운도 살펴보도록 하자!!
          

나 영 석 (76년생)

음양오행: 火 土 金
한글수리: 12 10 8 15
주역 괘: 택뢰수 택지췌 택화혁  

한글이름 <나영석>의 음양오행은 火土金으로, 윗사람이 내 능력을 인정하고, 나를 좋아하며 나에게 잘해준다. 또한, 주변사람과도 상생이라 내가 주변사람에게 잘하고, 잘 베풀며 아랫사람도 잘 도와주므로 인덕이 많은 사람이다.  

한글수리를 보면, 초년에 박복하여 주변여건이 잘 안따라줘서 고생을 좀하게 된다. 청년기에 10수리는 재능이 있어 계획은 잘 세우나 실천력이 약해 유두무미의 시기가 있다.

중.장년기에 8수리는 자기관리가 철저하며 인내와 의지가 강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업을 이루게 되는 기운이다. 

말년과 인생총운이 15수리의 군계일학이라, 지혜와 덕망이 뛰어나고 리더쉽이 있어 자기 분야에서 수장으로 성장하게 된다.
(여기서, 특유의 온화한 리더쉽으로, 예능계의 최고연출자 자리에 오른 그의 면모를 이름에서도 엿볼 수 있다...^^)

한글이름의 주역 괘를 보니, 맨 처름의 택뢰수는 2인자의 역할로, 주위사람을 도와 크게 성공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기운이다. (출연진을 키워주는 연출자의 직업과 일맥상통..??)

두 번째의 택지췌는 모든 물질과 사람이 자신에게로 몰려든다는 괘로, 물질적으로 큰 재물을 모으게 되는 좋은 기운에 해당한다.(그의 이적설과 수십억의 연봉이 얼마전 화제가 되기도..)  

마지막의 택화혁은 항상 변화와 개혁을 시도하는 기운이다. (방송 연출자에게 꼭 필요한 기질이기도 하다~!!)

MBC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KBS ‘1박2일'의 나영석 PD...이름으로 보아도 두 사람은, 조금 다른 성향을 가진 최고의 연출자임에 틀림없다~~

두 방송사에서 예능의 절대고수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그들이 앞으로 펼쳐나갈 대결을 기대해 본다*^^*   

지금까지 재밌는 스타이름풀이<스타성명학>의 성명학 강사 이시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