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재밌는 선물 이야기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

한해가 마무리 되고 새롭게 밝은 새해인 1월도 어느덧 중반을 넘어서려 하고 있네요.  2012년의 좋은 계획은 세우셨는지요. 아무쪼록 올해엔 하시고자 하는일 모든게 잘 풀리는 그런 한 해가 되었음 합니다.

가깝게 지내던 지인을 통해 일본의 동경에서는 매년 선물 박람회가 있다는 소식을 접했던 적이 있는데.... 한번쯤은 꼭 가봐야지 했었는데 아직 이렇다할 기회가 없어서 참석해보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꼭 다녀올 생각입니다.. 연초 이기도 하고 다기올 구정 선물도 생각하다보니 어디 색다른 선물이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불현듯 생각난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선물 박람회 일본어 메인 페이지)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는1976년 시작되어 현재 71회를 맞이하는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 (Tokyo International Gift Show 이하 TIGS)는 매년 봄과 가을에 동경에서 개최됩니다.

지난 70회 박람회는 2010년 9월에 개최되었으며 전 세계에서 약 2400여개의 업체와 약 20만명 정도의 바이어들이 이 박람회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의 중소기업들도 꾸준히 선물 박람회에 참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1년 2월에 개최될 71회 행사는 2011년 2월 1일에서 4일까지 진행됩니다.
 

(선물 박람회 영어 메인 페이지)


박람회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일본어 페이지, 영어 페이지) 국제 박람회라서 그런지 일본어 뿐만 아니라 영어 전용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저처럼) 일본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영어로 서비스되는 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됩니다. 또한 구글 툴바 혹은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다만 그동안 번역 서비스를 이용해본 결과 영어 번역보다는 일본어 번역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번역되는 점 참고하시기를)

우선 저도 처음 살펴 보기에 우선 박람회의 OUTLINE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OUTLINE은 우리가 흔히 보는 (행사의)소개 페이지입니다. 한차례 언급했듯이 구글 툴바나 크롬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의 자동 번역은 가능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한국어와 어순이 같은 일본어는 비교적 매끄럽게 번역이 되는거 같지만 그렇지 않은 영어와 같은 경우에는 매끄럽지 못한 번역의 결과를 얻게 됩니다.
 
① 일본에서 비즈니스를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TIGS)는 전세계에서 최고의 권위와 최대 규모의 개인 선물 및 장식용 액세서리 국제 무역박람회중 하나이다. TIGS는 1976년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일본의 국제 전시 센터(Tokyo Big Sight)에서 일년에 2번 봄과 가을에 개최됩니다.
2011년 봄에 TIGS는 71번째 행사를 개최하며 Tokyo Big Sight의 이스트 홀 1-6, 웨스트 홀 1-4 그리고 아트리움에서 개최됩니다. 이 전시 공간에서 TIGS는 전세계에서 방문한 2400여개 이상의 전시 업체가 참여하며 200000명 이상의 행사 방문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400의 전시 업체와 4100 부스와 200000명이 참여하는 일본의 가장 큰 거래 지향적인 무역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TIGS는 86,410 평방 미터의 전시 공간을 제공합니다. 전시장은 도쿄돔 6개의 크기에 비례하며, 2400개가 넘는 전시업체들이 최신 트렌드와 패션을 반영한 새로운 제품들을 전시합니다. 전시회장은 4일동안의 비즈니스 활동으로 흥겨울 것입니다.

선물 박람회는 새로운 제품의 출시를 알리는 것처럼 화려한 측면에서 서양의 비슷한 쇼와 비교되지만 다양성과 풍성함의 측면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 전시회입니다. 전시하는 사람들은 거의 예외없이 전시회에 참석한 바이어들이 원하는 상품으로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시하는 사람들은 방문자의 홍수 속에서 다수의 미래의 구매자들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선물 전시회를 둘러싼 시장 환경에서 새로운 사업 확보의 예측은 보다 명확합니다. 우리는 독창적이며 창의적으로 마무리된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가미된 뛰어난 제품들을 전시합니다. 선물 전시회에서 더 큰 비즈니스로 옮아 갈 수 있는 찬스의 기회를 잡으세요.

(전시회 참여 접수 페이지)


2012년 봄 혹시 일본 동경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참석해 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아직 일본에 방문할 계획이 없기에 아마도 다음 전시회를 기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동경 국제 선물 박람회에 대하여 잠시 알아봤습니다. 전부를 한번에 포스팅 하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 될거 같아 몇 번에 걸쳐 포스팅해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