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재밌는 선물 이야기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하세요? 고민 종결자!!!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하세요? 고민 종결자!!!

지난번 포스팅에서 아이디어 공유(?) 사이트인 www.springwise.com(→ 스프링와이즈 둘러보기) 에 소개된 영국의 한 사람을 위해 가장 좋을 선물 15가지를 추천해 주는 사이트인 15Gifts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했습니다.


15Gifts 소개 ▶ 바로가기

선물을 고를때 어떤 선물이 좋을지 많이 고민들 하시잖아요. 예를들어 지갑 혹은 향수 이렇게 하나의 아이템을 정했다고 하더라도 또 그 종류 또한 수없이 많으니 아마도 선물을 고르는 일이 정신적 중노동이 아닐까 싶고 최종적으로 하나를 고른 다음에는 아마도 따라오게될 고민이 바로 잘 골랐나 하는 의문점이 아닐까 합니다.

15Gifts는 이런 고민을 어느정도 덜어주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15Gifts란 말 그대로 15가지 선물을 추천해 주는 곳입니다. 각각의 Step이 있는데 이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그 사람에게 적절한 (영국에서) 인기높은 선물들을 추천해 줍니다. 15개의 선물 중에 또 골라야 하기 때문에 또 다른 선택이 기다리고 있지만 그래도 수십 혹은 수백가지에서 고르는 것보다는 수월하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5가지 단계를 거쳐 어떤 15가지의 선물이 추천되는지 제가 한번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5Gifts(→ 둘러보기)의 첫페이지 입니다. 우측에 보시면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선물하려는 친구가 페이스북 친구라면 오히려 좀 더 쉬운 절차를 밟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면 제 친구들의 정보가 유출(?) 될수도 있기에 그냥 단계를 거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에게 주는 선물을 골라보겠습니다. (진짜 누가 선물해줬음 좋겠네요... ^^)


Step 1 : 선물을 주고 싶은 사람이 남자, 여자, 혹은 커플인지를 묻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 태그는 이름 혹은 별명을 묻더군요. 그냥 뚱푸팬더로 영문 FatPanda로 했습니다. 그 다음이 대략적인 나이를 묻습니다. 


Step 2 : 2번째 단계는 저와 뚱푸팬더의 관계를 묻습니다. 뚱푸팬더는 저인데 Me(or myself) 이런 란이 없어서 그냥 친구라고 했습니다. 나이 태그는 끝까지 쫓아올건 가봐요. 어쨌든 30대로....^^


Step 3 : 어떤 이유로 선물을 하려고 하는지 묻습니다. 생일도 아니고 크리스마스도 아니고 해서 그닥 축하할 일 없는 절 위해 축하로 했습니다. 난 소중하니까요!!!


Step 4 : Fatpanda가 어떤 종류를 좋아하는지 묻습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지, 집을 꾸미는것을 좋아하는지, 최신제품을 좋아하는지(즉, 얼리어답터 인지를 묻습니다.), 사회적인 성격인지, 정원에서 사색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미술품 등을 좋아하는지, 음악감상과 독서를 좋아하는지, 음식을 먹고 만들고를 좋아하는지, 산책과 같은 야외활동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묻고 있으며 복수 선택도 가능합니다. 또한 건너뛸수도 있는 질문이네요.

전 운동(특히, 야구)를 좋아하기에 Playing Sport에 체크를 했습니다.

Step 5 : 주로 무엇을 입는지 묻습니다. 이것은 더 고민되더군요. 아래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그냥 솔직하게 아침에 보이는거 눈에 띄는거 입고 나오기에 체크를 해보았어요.

Step 6 : 제가 살고 있는 집의 스타일을 묻습니다. 저는 아파트에 살기에 Contemporary(현대식)이라고 체크했구여~~

Step 7 : 최종 질문은 선물을 위해 얼마정도의 예산을 생각하고 있느냐 하는 질문이 뜨네요. 뭐 살것도 아니었지만 그래도 가능 범위 내에서 하는게 좋겠다 싶어 최저 40 파운드에서 최고 200파운드로 설정했습니다. 지금 글쓰고 있는 오늘기준으로 1 파운드는 1773.17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약 7만원에서 약 35만원 정도의 범위가 되겠네요(?) ^^

자 이제 어떤 15가지의 선물이 추천되었는지 알아볼까요....^^?


뚱푸팬더 닉네임을 위해 추천된 그 첫번째 선물은 바로 Rally Driving Experience입니다.

두번째 추천 선물은 Stainless Steel Bar Tools Set입니다. 

세번째 추천 선물은 Ferrari Driving Thrill입니다. (Best For Me)

저는 첫번째와 세번째 추천된 선물을 보고 좀 신기했습니다. 이 선물을 제공(판매)하는 곳은 바로 제가 이전 해외이색 선물로 소개했던 red letters days(영국의 체험선물 회사)에서 제공하는 체험선물 입니다. 또한, 레드레터데이스에서 제공하는 체험중에 저 뚱푸팬더가 가장 하고 싶다고 했던 체험이 바로 이 드라이빙 체험이거든요.

만약 언젠가 기회가 되서 영국에 방문할 기회가 있으면 저는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맨체스터 홈구장에서 박지성 선수가 경기하는 모습과 바로 페라리를 운전해보는게 소원이거든요. 15Gifts가 어떤 선물을 추천해 주는지 알고싶어 위의 각각의 Step들에 저에 대해서 정보를 입력했는데 어떻게 제가 딱 좋아하며 받고싶은 선물이 이렇게 추천되는 솔직히 조금 신기합니다.


red letter days가 궁금하신 분은 ▶ Click Here
red letter days에 대해서 소개한 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 Click Here
체험선물 ▶ Click Here


네번째 추천 선물은 World Map Wall Sticker(세계 지도가 그려진 벽지)입니다.


다섯번째는 30 Minute Light Aircraft Flight(경비행기 체험)입니다.

여섯번재는 Smartbox Adrenaline입니다.

 Smartbox는 영국의 red letter days와 같은 체험선물 회사로서 현재 미주, 일본,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16개국에서 체험선물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Smartbox 둘러보기 ▶ Click Here)


일곱번째는 Navigator bag Olive(가방)입니다.

여덟번째는 Faber-Castell Ondoro Resin Fountain Pen(만년필)입니다.

아홉번째는 NYC map print(뉴욕 지도)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뉴욕지도가 그려진 액자와 같은건데 이게 왜 필요한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걸 파는거도 제 생각에는 좀 신기함...^^


열번째는 Roberts Solar Digital Radio(태양열 라디오)입니다.

열한번째는 To Do wall stickers by Ferm Living(벽지)입니다.

열두번째는 London-Slate Grey Type Map Print(런던지도)입니다.


열세번째는 Bus Blind Frames : Picadilly(확실하진 않지만 버스 노선표)입니다. 

열네번째는 VW Camper Van Wall Sticker(폭스바겐 캠핑카가 그려진 벽지)입니다.

열다섯번째는 World map wall stickers by Ferm Living(세계지도 벽지)입니다.  왜 자꾸 벽지가 추천되는지...


영국의 15Gifts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선 가장 신기했던 점은 바로 제가 일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는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은 영국의 체험선물 회사인 red letter days에서 제공하는 페라리 혹은 람보르기니와 같은 스포츠카 체험을 꼭 한번은 해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그 체험들이 바로 첫번째와 세번째 선물로 추천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상한 점은 바로 왜 이렇게 (지도)벽지가 추천되는지 입니다. 저는 별로 그런데 관심이 없는 사람인데 말이죠.(그래서 그런가?) 아마 제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해서 영국에서 일반적인 남자들에게 가장 인기좋은 선물의 동향이 Database에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선물을 고른다는 일은 때로는 참 쉬운 일이지만 때로는 참 어려운 일인거 같습니다. 물론 선물을 하는 그 마음만으로도 참 고맙고 감동받을 일임이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만약 그 선물이 크게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가끔 난감하기도 하구요. 분명 선물을 주고 받는 두 사람 사이에 존재하는 취향의 차이라는게 아마도 선물을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구나 일년에 한두번 혹은 여러번 선물을 해야할 일들이 생기게 되죠?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서비스가 이루어 진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좀 더 수월하게 선물을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