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대한민국 가수출신 연기자, MC 이승기 이름속 비밀은..??


대한민국 가수출신 연기자, MC 이승기 이름속 비밀은..??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출신이자 배우, MC로 활약 중인 가수 <이승기>는 2004년 데뷔 후, <결혼해줄래>, <사랑이 술을 가르쳐>로 골든디스크에서 두 차례 음원부문 본상을 차지했으며 TV드라마에서도 <찬란한 유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등에서 주인공을 맡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중에게 배우로서의 재능도 확실히 각인시킨 바 있다.

 
또한 2007년부터 KBS 예능프로그램인 <해피선데이-1박2일>에 출연하며 MC로도 활약 중인데, 2009년부터는 SBS 예능토크쇼 <강심장>을 진행하면서, 2010 SBS연예대상에서 역대 최연소로 대상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010년에는 <강심장>과 <1박2일>에서의 진행으로 SBS와 KBS연예대상에서 동시에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스타로서의 대중적인 인지도를 입증한 바 있다.
 
대한민국 연예계에서 가수, 배우, MC로서의 다양한 재능과 다방면에서 종횡무진하는 그의 활약을 보며 나날이 인기의 상승세를 더해가고 있는 <이승기>, 그의 이름속의 기운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본명) 이 승 기 <1987.1.13生>
 
소리오행: 土  金  木
한글수리: 7 8 5 10
한글주역 괘: 지천태 지풍승 지택림
 
(한자) 李 昇 基
 
한자오행: 木 火 土
한자수리: 19 15 18 26
한자주역 괘: 산화비 산택손 산택손 
 
<이승기>는 그의 본명이다. 한글이름 <이승기>의 소리오행을 보면, 윗사람과는 相生이라 윗사람이나 부모님이 자신을 좋아하고 잘도와주며 내 능력을 잘 인정해주므로 좋은 기운이다. 아랫사람과는 相剋이라, 주변사람이나 아랫사람을 누르는 기운이라 주변사람들이 본인 때문에 스트레스를 좀 받는 기운이다.
 
한글이름 <이승기>를 보면, 초년에 7수리는 호랑이가 포효하듯 크게 성공하는 기질이다. 불굴의 노력으로 자수성가하고 권력과 재력을 다 갖추게 되는 대길운을 가졌다. 고집이 있으므로 인화에 노력해야 한다.
 
청.장년기에 8수리는 자기관리가 철저하며 강한 의지와 끈질긴 인내력으로 난관을 극복하고 대업을 이루는 좋은 기운이다. 중년기의 5수리는 온후하고 건실하며 신망이 있어 만사가 순조롭고 점차적으로 성공하여 입신 양명하게 되며 부귀와 수복을 함께 누리게 된다. 
 
말년의 10수리는 재능이 있어 계획은 잘세우나, 중도좌절되거나 유두무미의 기운이다. 가족운이 나쁜 경우도 있다. 말년의 기운이 좀 기울 수 있는 이름을 가졌다.
 
인생의 성공과 실패의 기운을 엿볼 수 있는 한글이름 <이승기>의 주역 괘를 보면, 지천태는 주위에 어려움을 만나도 스스로 태평한 기운이다. 지풍승은 한 번 몸을 일으켜 정상에 오르게 되는 일약 출세의 기운에 해당한다.

 

(가수, 배우, MC 어느 방면에서건 한 방에 스타의 반열에 오르는 그의 기운을 잘 반영하고 있는 듯....)
 
마직막에 지택림은 인생의 총운에 해당하는데, 많은 사람에게 군림하는 기운으로 인기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우러러보는 기운이다. 정치인이나 연예인에게 많다.     
  
한자이름은 또다른 내면의 기운에 해당하는데, <李昇基> 한자이름을 보면, 초년의 19수리는 고독한 기운으로, 가족과 떨어져 고생을 하거나 이별하는 기운이 강하다.
 

청.장년기의 15수리는 지혜와 덕망이 있으며 융통성과 통솔력을 갖추고 있어 자기분야에서 리더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중년기의 18수리는 예술적 감각과 재능이 뛰어나 전문분야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

말년의 26수리는 영웅적 기질로 이름을 떨치게 되나, 말년에는 가정이나 자신이 풍파를 겪을 수 있는 기운이다. 말년에 좋은 기운이 부족한 이름이라 조금 아쉽다.

한자이름 <李昇基>의 주역 괘는, 인생의 전반부에 해당하는 산화비는 '금옥대를 찬다'는 뜻으로, 사회적으로 크게 출세하는 기운이다. 

중반부와 말년의 산택손은 비포장도로와 같은 운으로 다소 어려움을 겪게 되나, 협동하여 차근차근 해나가면 나중에는 성취하게 된다는 뜻이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대표스타 <이승기>의 이름을 함께 분석해 본 <스타성명학>의 성명학 강사 이 시 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