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의 길잡이/엔터테이너의 길

장기하, "싸구려 커피 인기로 회사 자산 3000배"

장기하, "싸구려 커피 인기로 회사 자산 3000배 증가"

'장기하, 3000배 자산 증가' 

장기하가 ‘싸구려 커피’ 인기로 얻은 파급력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TV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는 가수 장기하가 출연해 허와 실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한혜진이 “장기하와 얼굴들이 처음에 나왔을 때 신드롬이나 파급력이 대단했다. 그만큼 수익이 대단했을 것 같다. 몇 배 정도 수익이 있었냐?"고 질문했다. 

이에 장기하는 “알로 먹었다고 봐야된다. 재료비 빼고 다 우리가 먹었다”며 “투자 한게 없었고 유급으로 일하는 직원도 없었다. 전부 반취미 반직원으로 일해 인건비가 0원이었다"고 말했다. 

장기하는 “장기하 얼굴들 음반을 내고 나서 회사 자산이 3,000배로 증가했다고 들었다”며 정말 돈 없이 시작해 그 정도로 늘어난 것 같고 경리도 없었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MC 이경규는 “내 영화사에 경리 직원과 나 하나 있는데 그나마 경리도 지금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장기하는 “잘 되면 알로 먹겠다"고 재치있게 화답했다. 

한현 이날 장기하는 방송에서 국소 이간장증을 앓아온 사실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장기하는 "이 증상이 나쁜 결과를 초래한 적은 없다. 

연주가 안되니 싱어송라이터로 전향했고, 악기에서 자유로워지니 무대 퍼포먼스를 통해 공연 내용이 더 좋아졌다"며 "증상 때문에 약간 불편함이 있지만 한 가지 일에 몰입해 잊어버리고 나면 괜찮다"고 긍정적 사고에 더욱 좋은 이미지를 남겼다.[중도일보 뉴미디어부]

 국소이긴장증은 특정 행동을 할 때 손가락 등 신체 일부가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질환으로 증세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