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의 길잡이/엔터테이너의 길

노홍철의 인터렉티브 캠페인이 화제(?)

노홍철의 인터렉티브 캠페인이 화제(?)


노홍철이 모델로 등장한 '틱톡플러스(TicToc Plus)'의 온라인 런칭 캠페인이 화제다. 

모바일 소셜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틱톡플러스'는 기존 '틱톡' 앱의 장점을 높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공유, 그룹활동 지원 기능이 탑재된 글로벌 서비스로 국내 출시 5개월 만에 1,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매드스마트 측은 이번 런칭 캠페인 모델로 노홍철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긍정적이며 밝은 이미지가 이번 캠페인 타이틀인 '틱플사이: Fun하고 편한 모바일 메신저'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이라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무한도전에서 보여준 노홍철의 인기 캐릭터와 함께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무엇보다 '틱톡플러스'만의 새로운 기능이 다양한 인터렉티브를 통해 전달된다는 점이 흥미롭다.

틱톡플러스의 인터렉티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www.adqua.co.kr) 관계자는 "틱톡플러스의 새로운 기능을 노홍철을 통해 보다 쉽게 전달하려 했으며 노홍철과 실제 직접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인터렉티브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다운로드 수를 증대시키고, 주요 기능들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한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웹과 모바일 메신저, SNS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캠페인이 시작되자 마자 애플 앱스토어 소셜 부문 다운로드 1위, 전체 앱 다운로드 순위 3위를 달성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 커뮤니케이션 부문 2위, 전체 12위를 차지하며 유저들 사이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2012년 WEB AWARD KOREA(주관 : 한국 인터넷 전문가 협회)에서 통합 대상(보해 월 힐링캠페인)을 포함하여 7개 부문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광고대상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엔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연계한 다양한 디지털 기반의 IMC 캠페인을 진행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틱톡플러스의 인터렉티브 캠페인은 웹사이트와 (http://event.tictocplus.com)와 모바일 웹사이트(http://event.tictocplus.com/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틱톡플러스 모바일 다운로드 이벤트에 참여 시 던킨도너츠 3천원 기프티콘(선착순 20만 명 한정)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