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케미칼, '친환경 비산방지제'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초청
㈜에코케미칼, 기상청이 주최하는 기상 기후 산업 분야 전문 박람회 '2023 기상기후산업박람회'(KOREA Climate and Meteorological Industry Exhibition 2023)에 초청 전시회에 참가했다.(2023. 09. 13.∼15)
특히 이번 전시회는 기상·기후산업과 수요층을 공유하는 전시회인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행정안전부, 경기도 주최), 한국건설안전박람회(KINTEX주최)와 연합하여 개최되어 유관 바이어와 방문객을 공유했다.
이번 박람회는 기상기업의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기상산업 마케팅 지원을 통해 기상산업계의 시장 확대 및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자연 재난, 안전산업, 건설 등 기상정보의 활용도가 높은 분야의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하고, 4년 만에 현장에서 대면으로 진행함으로써 참가 기업에 다양한 수요층과 사업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전시는 기상관측 및 계측, 기상정보 해법, 기후기술·기후 대응 등에 대해 기업들이 참가하는 기업전시관(온라인 전시 병행)과 함께 지진특별관, 기상 및 기상산업 분야 정책홍보관 등(70여 개 관)을 통해 기상기후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 등을 선보였다.
특히 국내 최초 도로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친환경 비산방지제(ECO-200 SPR)'를 개발 서울시의 자치구 및 지자체와 건설회사에 납품 중인 주식회사 에코케미칼도 초청 참여 하였다. 무엇보다 겨울철 인도길에 쌓이는 눈과 이로 인해 생기는 빙판길 낙상 사고 예방을 위해 개발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용 '다용도 살포기'를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기상기후산업 박람회의 관람 비용은 무료여서, 국내외 구매자와 관계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기상산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군인들 및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