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이 미래다.

'친환경 비산방지제' 노면 응집 실험

친환경 비산방지제 ECO-200SPR 노면 응집 실험

친환경 비산방지제, 200배 희석액 살포 전후 응집력 테스트 결과 바로 반응하는 미세먼지

주식회사 에코케미칼 친환경 비산방지제 ECO-200SPR를 활용한 노면 응집력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다. 노면에 물만 살포했을 때와 친환경 비산방지제 혼합액을 비교하여 응집되는 현상을 영상 촬영과 함께 비교해 보았다.

같은 크기의 노면(스테인리스 판)에 동일한 양의 미세먼지 대체물질인 Talc 가루를 살포 후 같은 양의 물과 희석액을 붓는다. 3분 경과 후 양쪽의 반응 모습을 비교해 본다.

▲ 친환경 비산방지제 노면 응집 실험 / 자료: 에코케미칼

▲ 친환경 비산방지제 노면 응집 실험 영상 / 자료: 에코케미칼

3분 후 응집 반응 _ 아래 영상 참조

▲ 친환경 비산방지제 노면 응집 실험 / 자료: 에코케미칼

▲ 친환경 비산방지제 노면 응집 실험 영상 / 자료: 에코케미칼

●실험 목적

노면에 물만 살포했을 때와 비교하여, ECO-200SPR 200배 희석액을 살포했을 때 미세먼지 응집 확인

● 실험 방법

① 동일한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시편에 미세먼지 대체물질(Talc)을 0.3g을 떨어뜨려 골고루 도포한다.

② 비커에 담긴 물 20g과 ECO-200SPR 200배 희석액 20g을 각 시편에 부은 후, 물이 시편 바닥에 골고 퍼질 수 있도록 3~4회 좌우로 천천히 흔들어준다.

③ 3분 경과 후 시편을 좌우로 천천히 흔들면서 미세먼지 응집상태를 확인한다.

▲ 친환경 비산방지제 노면 응집 실험  좌) 물, 우) 희석액 햇볕 건조 후 모습 / 자료: 에코케미칼

● 실험 결과

① 물을 부었을 때와 비교하여, 비산방지제 200배 희석액을 부었을 때 미세먼지 대체물질인 탈크(Talc) 입자들이 바로 응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② 3분 경과 후 물은 부은 시편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고, 비산방지제 200배 희석액을 부은 시편에서 미세입자들이 더 크게 응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③ 햇볕에 건조한 하루 뒤 상태, 실험할 때와 거의 같은 모습으로 건조됨과 동시에 입자 크기의 차이를 눈으로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국내 최초 도로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개발, 주식회사 에코케미칼

 

주식회사 에코케미칼

미세먼지 저감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미세먼지 측정시스템, 스마트 저장시스템, 미세먼지 포집기, 비산방지제 원격 살포장치, 환경데이터 서비스

www.ecochemic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