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케미칼, 비산방지제 제품 총 7건 조달청 벤처창업 혁신조달상품 지정
- 친환경 도로용 비산방지제 ECO-200SPR
- 겨울용 비산방지제 ECO-WSPR 3종,
- 미세먼지 저감 기능성 액상제설제 ECO-LSRA 3종
환경오염 문제는 어느 한 국가에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세계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입니다. 인류는 이미 기후변화로 인해 많은 자연재해를 겪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연대하고 있다.
인류가 보다 좋은 환경에서 지속가능한 문명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환경문제를 해결해야 한다.(주)에코케미컬은(주) 이러한 사명감을 갖고 글로벌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에코케미칼은 세계 최초의 도로 날림 미세먼지 저감용 친환경 비산방지제를 개발하여 사업화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미세먼지를 저감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에코케미칼에서 개발한 친환경 미세먼지 저감 기능성 액상제설제 ECO-LSRA 3종(20kg/통, 1 ton/IBC, 25 ton/TL)과 겨울용 비산방지제 ECO-WSPR 3종(20kg/통, 1 ton/IBC, 25 ton/TL)이 공공구매 판로를 지원하는 조달청 벤처창업 혁신조달상품으로 2024년 9월 새롭게 지정되었다.
지난 2020년 도로용 비산방지제 ECO-200SPR을 포함하여 당사가 개발한 총 7종의 제품이 벤처창업 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되었다.
최근 도로 날림 미세먼지 유해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제도적인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공공기관이나 비산사업장에서 도로 날림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매우 미미한 물청소만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현실에도 불구하고, 당사 제품의 연구개발 및 생산, 영업을 위해 많은 협력사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열기 위해 협력사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 현재 많은 지방자치단체와 건설사, 화력발전소, 폐기물처리업체 등 비산사업장에서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 유통업체와 무역업체와도 지속적으로 판로확대를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주)에코케미칼은 새로운 길을 함께 개척한 협력사들과 더 많은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상생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