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소녀시대 이름의 비밀코드-2탄


소녀시대 '오', 상반기 사랑받은 음원 1위, 그 비밀코드는?? 


2010년, 올 상반기 가요계 최고의 인기곡으로, <소녀시대>의 ‘Oh'가 선정되었다는 소식은 어제 포스팅 글 "소녀시대 이름의 비밀코드-1탄"에서 소개한 바 있다.

올 한해, 가요계의 뜨거운 경쟁구도 속에서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9인조 여성그룹 <소녀시대>와 9명의 그룹 멤버들 이름에는 어떤 비밀코드가 숨어 있을까??



지난 포스팅 글에서 최고의 인기그룹<소녀시대> 멤버 가운데 먼저 <유리>, <써니>, <제시카>의 이름을 풀어 보았고, 오늘은 어제 글에 이어서 <수영>, <태연>, <윤아>, <효연>의 이름의 비밀코드를 한번 풀어보도록 하겠다...^^

멤버들 각자의 예명은 외면적이며, 본인이 나아가는 방향을 주도하며, 본명은 각자의 본질적인 기운에 해당하므로 여기서는 예명과 본명을 함께 다루도록 한다.

(* 한자이름으로도 또 다른 내면의 기운을 더 정확히 알 수 있으나, 여기서는 생략하기로 한다.)




4. 수 영 (최 수 영, 1990년생, 21세)


음양오행 金 土 (金 金 土)

한글수리 11 (11 11 14 18)

주역 괘 - (이위화 화수미제 화수미제)

<수영>은 예명도 좋은 기운이고, 본명 <최수영>도 아주 좋은 이름이다. 예명인 <수영>은 총운이 11수리로, 중인신망의 기운이며, 대중으로부터 인기를 모으는 좋은 이름에 해당한다.

본명인 <최수영>은 뛰어난 지모와 굳은 신념으로 자기 분야에서 크게 성공을 이루는 이름이다.


주역 괘인 이위화는 두 개의 태양이 하늘에 떠 있는 밝고 환한 기운으로 대중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 스타의 기운이다.

중년기와 장년기에 연속으로 든 화수미제는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사업을 해도 성공할 수 있는 기운이 아주 강하다.


주변과의 관계를 보는 음양오행을 보면, 아랫사람과는 상생이어서 주위사람들이 많이 따르고 잘 도와주는 기운이다.

자기가 맡은 일은 확실하게 처리하며, 윗사람이나 부모님과는 가끔씩 본인의 의견과 다를 때는 부딪치거나 할 말을 하는 기운이다.





5. 태 연 (김 태 연, 1989년생, 22세)


음양오행 火 土 (金 火 土)

한글수리 12 (12 11 11 17)

주역 괘 - (화뢰서합 이위화 화풍정
)

본명 <김태연>의 이름이 예명인 <태연>의 기운보다 더 좋다. 예명인 <태연>은 12수리로 박약박복한 기운이며, 자신의 노력에 비해 성과가 별로 없거나, 마음 고생을 좀 하는 기운이다.

반면, 본명 <김태연>은 초년은 좀 박약하여 학업운이 없거나 환경에 의해 마음고생을 좀 하는 기운이다.

청.장년기와 중년에는 대중의 인기를 크게 얻는 좋은 기운이며 자기 고집이 있으나, 의지가 강해 난관을 잘 극복하는 기운이다.


주역 괘를 보니, 화뢰서합은 장애물에 대해 단호히 조치하는 기운으로 직설적이다. 이위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크게 인기를 모으는 기운이다. 화풍정은 조상의 음덕을 입어 성공하는 기운으로 종교에 의존하면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

주변과의 관계를 보니, 윗사람이나 부모님으로부터 본인이 스트레스를 좀 받는 기운이다. 반면, 아랫사람이나 주변사람들과는 상생이어서 본인이 잘 도와주고 잘해주는 기운이다.




6. 윤 아 (임 윤 아, 1990년 21세)


음양오행 土 土 (土 土 土)

한글수리 10 (10 12 10 16)

주역 괘 - (뇌택귀매 뇌택귀매 진위뢰)

본명 <임윤아>는 덕망운으로, 주변으로부터 좋은 사람이라는 평판을 듣게되고, 인덕이 많은 이름이다.

본명 <임윤아>의 주역괘에 뇌택귀매가 연달아 들어있어 사람을 끄는 기운이 매우 강하다.

반면, 예명 <윤아>는 10수리로, 재능은 있으나 중간에 좌절될 수도 있는 있는 기운이다. 


본명인 <임윤아>는 품성이 인자하고 정직하며 주변사람들과 모나지 않게 잘 지내며, 사람들로부터 신망이 있는 이름이다.

본명의 수리가 10 12 10 16으로 만사허망이 두 개나 들어있고 박약박복의 기운까지 있어 개인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고생이 따르겠다.
 
하지만 많은 노력과 인내를 기울이면 인덕이 있어 성공할 수 있으며,
주변과의 인간관계를 나타내는 五行의 기운이 土土土여서 주위사람들과 무난하게 잘 지낸는 기운이다.




7. 효 연 (김 효 연, 1989년생, 22세)


음양오행 土 土 (金 土 土)

한글수리 13 (13 12 11 18)

주역 괘 - (뇌풍항 뇌화풍 뇌수해)


<효연>은 예명도 좋고, 본명인 <김효연>도 아주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다. 예명인 <효연>은 총명지모로 지혜롭고 명석하며, 판단력이 뛰어나다.

인생 전반으로는 18수리로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그 방면으로 나가면 크게 성공하는 기운이다. 또한, 11수리가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도 많다.


주역 괘를 보니, 인생을 성대하고 화려하게 사는 스케일이 큰 기운이다. 특히, 말년의 기운이 좋다.

주변사람들의 일을 잘 도와주고, 해결해줘서 오지랖이 넓다는 소리를 좀 듣는다.


주변과의 인간관계를 보면, 윗사람이나 부모님의 뜻에 잘 따르고 공경하며, 아랫사람과도 무난하게 잘 지내는 상생의 기운이다.

지금까지 성명학 전문강사 이 시 유 였습니다..^^


※ <재미있는 스타 성명학>코너의 컨텐츠는 성명학
 전문강사 이시유 님으로 부터 제공 받아 필자가 약간의 살을 덧대거나 보태서 싣고 있습니다. 스타들 이름에 담긴 뜻과 더불어 인기의 이유를 성명학으로 한번 풀이해 보자는 취지의 가벼운 글로 거론된 스타들의 현재 상황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