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스타 성명학

섹시 아이콘 이효리, 이름에 숨겨진 기운은..?

섹시 아이콘 이효리, 이름에 숨겨진 기운은..?


우리의 국민 여가수  이 효리 양의 새로운 음반에 수록된 신곡의 대부분이 저작권이 엄연히 있는 외국곡의 표절 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번 제4집의 제작에 이 효리 양이 직접 프로듀서로서 참여해 그 책임을 면할 수 없게 됨에 따라 본인이 표절 사실을 시인하고, 홈페이지에 도의적 책임을 거론하게 됨에 따라 이번 사태에 대한 음반계와 대중의 논쟁이 뜨거운 가운데 가수 이 효리의 이름에 숨겨진 기운을 알아 보았다.

먼저 위와 같은 사태에, 이 효리를 아끼는 팬의 한사람으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는 것이 이시유님의 마음이었다.

또한 빠른 시일내에 원만히 해결이 났으면 하는 바램도 함께 했다. 국민적 스타로 인기를 한 몸에 누려온  < 이 효 리 > 양의 이름의 기운을 한번 보면....

성     명 :   이  효   리 (1979년생, 32세) 
소리오행 :   土 土 火
한글수리 :   11   10   7   14
주역 괘  :  택화혁   택산함   태위택

먼저, <이 효 리 > 이름이 가지고 있는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五行을 보면, 주변 사람이나 아랫사람이 많이 따르는 상생의 기운이다. 따라서 연예인의 경우 대중으로 부터 사랑을 많이 받는 五行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

한글 수리를 보면, <이 효 리> 양은 의지가 굳고 착실하며, 사교성이 강하고, 스스로 자신의 앞길을 개척해 나가는 좋은 기운으로 초년.청년기에 해당하는  20세 전후까지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 사람이 많이 따르는 기운을 가지고 있다.
 
35세 전후까지  재치와 재능이 있어 계획은 잘 세우나, 너무 꿈이 커서 중도에 좌절되는 수가 있다.

장년기와 중년에 이르러서는 맹호가 숲에 나타나는 형상으로, 본인의 의지가 철석같고 활동력이 풍부하여 본인의 일을 자신있게 밀어붙히는 기운이 강하므로 노력 끝에 성공하는 기운을 가지고 있다. 말년과 인생의 총운이 14여서 부모나 가족과 떨어져 독립적인 기운이 강하며, 이런 경우 본인에게 잘 맞는 배우자를 만나기가 쉽지 않다.

인생의 전반적인 성공의 기운과 그릇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주역 괘는 어떤지 한번 보면, 맨 먼저 초년의 기운에 택화혁이 들어있어 20대에 본인이 하는 일이나 신상에 혁신 또는 변화의 기운이 있다.

아마도, 그녀 나이 20살에 핑클 1집으로 성공한 후, 25살에 솔로로 변신하여 새롭게 데뷔한 그녀의 실제 경력과  이 기운이 무관하지 않는듯 하다....^^

두번째의 주역 괘는 택산함으로, 이는 산 위에 연못이 있음을 상징하는 괘로, '포함해야 한다'는 뜻으로 사람들을 포용하고 함께 나가라는 의미이다.

세번째의 기운인 태위택의 괘가 들어있는 경우는 말을 잘하는 기운으로 방송계나 가수로 나가면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운에 해당한다.

반면, 겉보기에는 행복한 듯하나 내면으로는 고민을 많이 하거나,  다른 사람과의 트러블이 생겨 걱정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마지막으로, < 이 효 리 > 양의 새 음반 작업의 작곡을 맡아,  이번 표절 시비의 한 가운데에 있는  <바누스 바큠>과의 五行 관계를 풀어보니, < 이 효 리 >양, 본인의 기운은 土인데, < 바누스 바큠 >의 五行의 기운이 水로서, 土水는 상극의 기운에 해당한다고 한다.

지금까지 재밌는 스타성명학 코너의 성명학 전문강사 이시유 였습니다.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