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

화이트데이 남자들이여 "체험선물"에 눈을떠라.


화이트데이 남자들이여 "체험선물"에 눈을떠라.
여자는 예민한 종족이다. 선물이 다르면 대하는 방식이 달라진다.


여성 소비자를 위한 성별에 맞춘 마케팅(gender-focused marketing)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TrendSight Group의 사장 마사 발레타의 말을 인용한 "여자는 예민한 종족이다"라는 말이 머리속에 맴돈다.

3월로 접어들면 여자들이 기다리는 하나의 기념일로 자리잡은3월14일 "화이트데이(White Day)"가 기다리고 있다. 
이쯤되면 여자친구가 있는 분들이나, 연인사이 아니면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 분들이 주변에 있으면 살짝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선물이 다르면 대하는 방식이 다르다. 우리는 여자들에 대하여 아나면 내 여자 친구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대부분 잘알고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여자는 예민한 종족인 만큼 대부분의 남자들이 겉만알고 속은 잘 모른다는 집계가 속속 나오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여성은 구매 전 의사결정 과정에서 90%의 영향력을 행사하며 특히 휴가 및 여행쪽에선 92%의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있다. 이처럼 남자와 여자는 평등하지만 결코 같지는 않다는 것이다.

밸렌타인데이에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로 주었다면 반대로 화이트데이엔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선물로 주면 그만인데 문제는 특별한 관계에 따라 조금은 달라진다고 본다.

여기서 재밌는 일본의 설문조사를 보면 1000 명을 대상으로 "화이트 데이에 받고 싶은 설문 조사 내용인 것 같은데, 일본어판이라 정확한 것은니니 그냥 참조하시길 바란다.

1위는 1000명중 42.3%의 압도적인 주장은「원래 받지 않았다」2위는 「받았지만 주지 않는다」3위는 「과자류를 선물로 준다」4위, 5위, 6위는 「식사를 맛좋은 음식」, 「속옷류」, 「옷」로 나타났으며 의외로 명품은 7위에 머물렀다.

어쩌면 설문대상들이 현재 솔로나 싱글들이 대거 참여를 하였는지는 알수 없지만 의외의 결과가 1위에 올랐다. 어쩌면 경제적인 작은 요소도 있겠지만 그래도 1위가 "받지 않는다"가 아이러니 하다. 하지도 않고 받지도 않는다 처럼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

[밸런타인데이 설문조사 & 화이트데이 설문조사 도표]


반대로 여자가 초콜릿을 준다는 2월14일 밸런타이데이 때도 이와 비슷한 설문조사를 하였는데 이또한 의외로 재미있다.

1위는 훌륭하게도「받지 않는다」가  과반수 이상인 (52.8%)를 차지했다고 한다. 2위는 「엄마 (18.9%)」, 그 다음에 3위는 「회사의 동료(14.3%)」로 나타났고, 4위, 5위, 6위는 「여동생 또는 언니(누나)」, 「친구의 여자 친구」, 「아내」라고 한다. 의외로 7위에 간신히 「여자친구, 애인」라는 설문조사 내용으로만 미루어 본다면 초식남의 용어의 발원지 답다는 생각이 든다.

화이트데이
(White Day)란 기념일은 한국, 일본, 대만에서 주로 기억되고 행해지고 있지만 막상 발원지인 일본의 경우 설문조사에서 나타나듯이 그렇게 뜨겁지는 않은 것 같다. 어쩌면 과자 업계가 만든 홍보 전략 행사에서 비롯된 하나의 날로 기억하는지도 모르겠다.

여성 중에는 화이트 데이에 남성에게 선물을 받기 위해,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성에게도 발렌타인 데이에 초콜릿을 선물하는 타산적인 사람도 있는것 같다고 한다. 

또한 화이트 데이 선물은 명품이 아니면 안받는 여성도 있다는 씁쓸한 내용도 흘러 나오는 반면  마음이 담긴 선물이 있다면 가격 따윈 상관하지 않을까. 라는 반응도 있다.

지금부터 화이트 데이의 선물을 기다리는 여성이 내 주변에 있는 것은 아닐까. 아무런 생각이 없이 건넨 밸런타인데이의 초콜릿으로 인하여 그 여성을 실망 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 받은 만큼 이상의 답례를 하는 것이 매너..?란 생각에 허세를 부리다.....
 
아-금년도 3배 반환인가~~~ ㅠㅠ 

받았다고 의무적으로 선물을 주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선물이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혹시 아름다운 여성과 사귀고 있거나 평소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으시다면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체험선물"을 살짝 권해보고 싶습니다. 

2011년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당신의 마음이 듬뿍 담긴 색다른 선물 센스로, 이로인해 묻어나는 연출과 여유가 당신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또한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시간까지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