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

연예인 재활승마 봉사단 출범식 & 재활승마 시연.


연예인 재활승마 봉사단 출범식 & 재활승마 시연.

2011년 4월 29일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연예인 재활승마 봉사단 출범식 및 재활승마 시연행사를 연예인 봉사단과 각계각층 인사들이 모인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행사가 보다 의미가 있다면 탤런트 송지안과 신하연, 김선일, 손재성 등 유명 연예인들이 재활승마의 전도사로 나섰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달 9일 국회를 통과한 말산업 육성법은 오는 9월부터 시행될 예정. 이 법의 시행을 앞두고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모임으로 말산업 육성법 제정 축하 심포지엄도 개최하였다.


행사장 입구에서 부터 눈에 띄는 승마 시연회를 볼 수 있었다. 언젠가부터 우리사회는 "자폐와 우울증, 게임중독증으로 고통받는 도시의 청소년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승마를 통한 치료를 보급시키기 위해 봉사단을 꾸리게 됐다"는 것이 행사를 주관했던 (주)시티&홀스 관계자의 말이다.


행사장 한켠에는 셔틀랜드 포니(?)라고 불리는 작은 말들도 준비가 되었다. 이말은 크기가 작아서 아이들한테 특히나 인기가 많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말의 눈과 마주칠 수 있어 처음 말을 접할때 큰말보다는 이렇게 작은 말부터 서서히 적응을 하게 하여도 좋을 것 같다. 승마를 하기에 너무 어린 나이일 경우 이 셔틀랜드 포니에 안장을 얹어서 승마를 즐기기도 하는데 아이들한테 굉장히 인기가 많다.


처음에는 이분들이 연예인 재활승마 봉사단인줄 알았다. 그만큼 한분 한분의 미모들이 출중하였는데... 정확이 어떻게 방문을 하였는지는 몰라도 아무래도 모델쪽 일을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행사에 앞서 모방송국의 촬영과 인터뷰가 이루어지는듯, 모델들 뒤쪽에 등에 안장을 얹은 셔틀랜드 포니가 보인다..^^


말산업의 사회적기업인 시티앤홀스에서 주관하는 봉사단 출범식에는 연예인 이외에도 장애인과 기업인, 서울시민 등도 참가하였는데, 공원을 찾은 주민들도 있어서 보다더 풍성해 보이기도 하였다. 행사장 내부에는 각 지역에서 올라온 많은 관계자분들 및 다양한 매체에서 나온 기자단들이 취재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재황 승마 봉사단 출범식 행사에는 정 승 농림부 2차관과 김광원 한국마사회장, 윤석용 대한장애인체육회장과 말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영천시의 김영석 시장, 나주시 시장, 이영흠 장흥군수, 진익철 서초구청장 및 SK텔레콤 남영창 사장, 한국청년기업협회 등 많은 단체에서 참석을 하여 미래 말산업에 대하여 힘을 보태어 주셨다고 볼 수 있다.


연예인 재활승마 봉사단 출범식에 참석한 연예인들의 모습니다. 이들 연예인 재황승마 봉사단은 앞으로 재활승마 치료가 이뤄지는 현장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재활승마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한다. 아무쪼록 좋은 의도로 시작하는 만큼 사회의 음지에 있는 분들을 위하여 많은 활동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며 TV나 영화에서 더욱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시길 바란다.


재활승마는 승마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는 것으로 유럽이나 미국 등 말 선진국에선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정서 장애인들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게 서구 의학계의 진단이다.

이날 재활승마 연예인 봉사단 출범식에서 홍보대사로 임명된 가수 이현우씨와 SK텔레콤 남영찬 사장님께서 장애우 재활승마 시연에 직접 참여를 하여 눈길을 끌었다.


장애우 재활승마는 몸이 조금 불편한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승마를 하면서 자동으로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하여 평소 쓰기 어렵고 안쓰던 근육을 쓰게 되면서 근력강화등 전신운동이라 할 수 있어 그 운동의 범위가 상상외라고 한다. 

또한 사람보다 체온이 1도 높은 말(37.5도)과 교감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과 자존감을 높히는 등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시티 앤 홀스는  재활승마 외에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말산업 문화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도시인과 말이 어우러지는 녹색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림부 관계자는 "말 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말산업 육성법 제정을 계기로 말산업을 농어촌 소득증대의 돌파구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구 선진국들의 예로 볼 때 국민소득 2만달러를 넘어설 경우 승마가 레저스포츠로 크게 활성화되었기에 농림부는 말산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유럽이나 미국 등 말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말 산업의 활성화로 큰 사회적 문제인 일자리 창출에 한 몫을 했으면 좋겠다.아울러 향후 재활승마 봉사활동을 통해 고급 스포츠로 제한된 승마문화를 대중적으로 확산시키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해본다.

이렇게 고급 스포츠로 알고 있는 승마, 이젠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의 "체험선물"로 통하여 언제든 국내에서 몇 안되는 승마시설에서 최고의 말로 제대로된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언제든 특별한 선물, 특별한 경험이 필요하시다면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의 문을 부담없이 두드리세요..^^

-로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