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

WHO WE ARE



→ WHO WE ARE


(주)와이즈 익스피리언스는 2010년 02월에 설립 했습니다.
스텝으로는 대표이사 조성진(Andyjo), 김민성 이사(Dandy), 이정연 이사(뚱푸팬더), 문겸 이사(Alex), 박주영(monobas) 이렇게 5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 익스피리언스 CREW(크루) 소개 


대표이사 조성진(Andy)
은 1997년 후반 부터 2002년 초반까지 줄곧 광고기획 및 IT업계에서 웹기획 일을 하였고, 2003년 5월 21일 배낭하나 짊어 지고 뜬금없는 세상유랑을 떠났습니다. 3개월을 예상하고 떠난 세상 구경은 중국을 거쳐 티벳, 네팔, 인도 등지의 옛 실크로드 길을 따라 육로로 영국까지 이어졌고, "정신을 차려보니 문득 1년 반이 훌쩍 지났더라"는 말을 남긴장본인 이기도 합니다.

여행 이후 과감하게 직종을 변경, 국내 모 인도여행사와 유학원, 유럽 및 지중해 전문 여행사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늘 재미있고 독특한 체험을 찾아 오지랍을 넓혀온 그는 영국 체류 시절 목격한 독특한 체험선물 사업에 매료되어 현재 국내에서 본 사업을 의욕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는 장본이기도 합니다.    

- 블로그 : wisexp.tistory.com
- 트위터 : twitter.com/arnizza
- 이메일 : arnizza@gmail.com
- 여행정보 관련 : www.trevian.co.kr 


 

총괄이사 김민성(Dandy)은 섬마을 선생님이 꿈이라는 그는
1997년 짧은 대덕연구단지 생활을 접고, 무작정(?) 영국으로 향했습니다. 영어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대책없는 꿈을 안고 유학길에 올랐으나, 국내에 불어닥친 IMF 여파로 꿈 같던 대학원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귀국.

1997 후반부터 붐이 일기 시작한 아이돌 그룹 가수 HOT, 잭스키스, 핑클, SES 등의 틈새에 낀 댄스그룹 더퀵(The Quick)과 락 그룹 가이아의 (GAIA)  음반 작업에 참여하면서 모기획사의 매니지먼트 일을 담당했습니다. 1999년 로즈볼 엔터테인먼트(Roseball Entertainment)를 설립, 그룹 "Nerve"를 만들어 활동을 해오며 참신한 신인을 발굴 육성하여 데뷔를 시키는 등, 그를 거처간 신인 및 기성 연기자는 물론 리포터와 아나운서 중에는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알 만한 사람도 많습니다.

2000~2002년 영화제작에도 참여를 하면서 범위를 넓혀가다 거덜 수준의 쓴 고배를 마시기도 했습니다. 
음반시장의 장기적인 침체기인 현재는 숨을 고르며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동시에 후배 조성진 대표가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체험선물 사업 (주)와이즈 익스피리언스 설립에 참여, 조력자 역활을 다 하고 있습니다. 

(현) 로즈볼 엔터테인먼트 대표
- 블로그 : roseball.tistory.com
- 트위터 : twitter.com/roseballid
- 이메일 : mailto:joy4you@hanmail.net


 

이사/전략기획팀 실장 이정연(뚱푸팬더)은 미네소타주립대학(University of Minnesota-twin cities)에서 Electrical Engineering을 공부했습니다. 4년간의 찌질한(?) 미국 유학 생활 중간 중간 식비를 절약한 돈으로 캐나다(밴쿠버)와 미국의 서부(L.A. Las vegas, 아리조나 등등)와 동부(뉴욕, 뉴저지 등등)등지를 여행하기도 했습니다.

조성진 대표와 이정연 이사는 서울시청 도시환경 정비관련 프로젝트 참여가 인연이 되어, 조성진 대표의 현란한 꼬득임에 넘어가 전자공학으로 세상을 이롭게 만들겠다던 공학도의 길을 과감하게 접고, 와이즈 익스피리언스의 체험 선물 사업에 몸담게 되었습니다. 와이즈 익스피리언스는 언제나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 언제나 다양한 체험과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체험을 선물하도록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 블로그 : ljh1260.tistory.com
- 트위터 : twitter.com/DDungFooPanDa
- 이메일 : ljh1260@naver.com




상임고문/이사 문겸(Alex)은 정보시스템공학을 전공한 공학도로 한국중공업 배관부 기술과 근무를 시작으로 아주 평범한 직장인의 길을 걷는 듯 했습니다. 2000년 초반 불어 닥친 IT/벤처 열풍에 그도 웹디자인 및 어도비 그래픽 전문과 과정을 이수, 한동안 웹디자이너의 길을 걷는 듯 보였으나, 감각적 디자인은 공학도가 넘기엔 너무 큰 산이었다 라는 탄식의 말을 남겼습니다. 

현재, 대구에서 생활을 하며 조그만 천연비누 공방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아이디어 및 마케팅 관련 조언을 꾸준히 해 주고 있습니다.
- 이메일 : alsxmqlc77@nate.com

 

  • 회사명 : 주식회사 와이즈 익스피리언스
  • 설립일 : 2010년 02월 17일
  • 대표이사: 조성진
  • 이사: 김민성, 이정연, 문 겸 / 감사: 박주영
  • 벤처 인증(?) : 와이즈 익스피리언스는 벤처기업입니다. 전세계에 유일하게 대한민국에만 벤처 인증
                    제도가 있지만, 인증을 떠나 모든 스타트업(Startup) 기업은 결국 벤처일 수 밖에 없습니다.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 346-30 2층
  • 전화 : 070 - 7124 -1260~1
  • 팩스 : 02 - 2178 -96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5 - 87 - 41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