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선물/와이즈 스토리

세계적 추세 "체험선물", 한국만 모른다.(뉴질랜드, 일본, 홍콩)


세계적 추세 "체험선물", 한국만 모른다.(뉴질랜드, 일본, 홍콩)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체험선물(Gift Experience)"은 유럽은 물론 미국과 캐나다를 거쳐 남미의 브라질까지 그 세력을 넓혔으며 이젠 아시아의 여러나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글쓰는 이가 알고 있는 것만 하더라도 대략 호주, 뉴질랜드, 대만, 일본까지 "체험선물" 시장이 이젠 셰계화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작년에 홍콩까지 자리를 잡아서 올 2월14일 SBS CNBC 위클리 아시아의 인기 보도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중국에서 "체험선물"이 히트상품이다란 제목으로 보도까지 되었다.


"Total Experience"
(뉴질랜드)

"Total Experience" 회사는 FreemanX라는 이름으로 2002년부터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최고의 체험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의 중요한 목표를 삼는 것은 웹사이트나 고객 지원팀을 통해 쉽게 구매가 이루어져서 당일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어 고객이 완벽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2011년 초 FreemanX는 빠른 성장세에 있는 체험선물시장에서 고객들을 위해 좀 더 나은 서비스를 하기 위해 토탈익스피리언스(TotalExperience.com.au)를 인수했다.

이곳은 가까운 미래에 고객님을 만날 기회를 기다리고 있으며. 만약 우리가 좀 더 나은 도움을 드릴수 있다면 생각을 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하시기 바란다고 전하고 있다.


"Sow Experience"(일본)

일본에서 가장먼저 도입을 하였으며 지금도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회사 Sow Experience다.
회사에서 전하는 메세지를 간략하게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다.

생일 선물 등 누구에게 선물을 한다면 당신은 어떤 것이 생각납니까....?
화장품, 음식, 실용품, 꽃 ...
가게에서 살 수있는 대부분의 물건은 깨끗한 종이나 박스에 싸서 리본을 묶으면 선물이 됩니다.

하지만 형태가없는"경험"도 선물이 될 수 있을까요?

* 배가 나온 상태가 신경이 쓰이는 사람에게, 요가 , 필라테스
* 항상 피로 그 사람에게, 스파 / 내면에서 더 깨끗함을 요구하는 사람에겐 다도, 요리 교실
* 함께 모험에 즐기길 원한다면 래프팅, 패러 글라이딩.
 
어쨌든 경험을 전하고 싶지만 상대가 어떤것을 선택 원할지 모른다 그렇다면 카탈로그 선물경험 자체를 보내게 된다면
무엇보다 상대에게 확실한 메시지가 될 것이다.

물건만으로는 전할 수없는 메시지를, sow experience를 통해 주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라고 전하고 있다.


"Vip Box" (홍콩)

"Vip Box" 기프트 익스피리언스(Gift Experience) 글쓰는 이의 기억으로는 2010년에 시작된 회사로 기억되고 있다. 

SBS CNBC 위클리 아시아에서 보도된 내용중 중국의 젊은층 사이에서 발렌타인데이는 비교적 생소한 개념이었지만 올해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중국의 경제성장과 맞물려 그간의 소비시장 및 패턴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온 하나의 상징으로 보도와 함께 "체험선물"이 소개 되었는데 이 회사를 지칭(指稱)하는가는 정확하지 않다...^^

VIPbox은 독특한 선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상자에 패키지, "아주 특별한 선물"에 대한 VIP를 의미한다고 한다.

VIPbox 당신에게 "선물의 경험"을 구입할 수있는 기회를... 이용하는 모든분들의 기억속에 남을만한 독특하고 사려깊은 선물을 제공합니다.

VIPbox 경험 선물은 네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400달러~28,000달러까지 있습니다.

VIPbox는 받는 사람을 그들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독특한 경험의 선택을 제공합니다.

아주특별한 선물 -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이 평생 잊지못할 아주 특별한 선불 경험선물 이며, 받으신 분은 설명서에 따라 가장 재미나고 원하는 체험을 고르시면 된다고 소개하고 있다.


국내유일 체험선물 전문회사 (주)와이즈익스피리언스(www.wisexp.co.kr)에서 당신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계산하지 않는 사랑·관심·이해가 듬쁙 담겨있는 "체험선물"을 지금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로즈볼-